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Adsense)

구글 애드센스(Adsense) 광고 이것만은 주의하자!

by 잡글서점 2013. 9. 4.

 구글 애드센스가 블로거들의 광고 수입에 상당히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요즘 부수입을 위해서 애드센스를 시작하는 블로거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블로거들이 공개하는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의 블로거들의 포스팅을 보게되면 의욕과 욕심이 생기는게 인지상정입니다. 게다가 고환율 시기까지 겹쳐지게 되면 수익의 묘미는 더 커집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거]


 그런 분들을 위해서 구글 애드센스 정책에 대해서 이것만큼은 주의해서 알아두시길 바라면서 조그만 지식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왜냐하면 늦게 알게되어 구글에서 아래와 같은 경고 메일을 받게 되면 상당히 가슴이 덜컥 놀라게 됩니다. 혹시 애드센스 광고 게재가 중단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과 구글 애드센스 수익으로 생활을 하는 분들에게는 엄청난 타격이 아닐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포스팅의 누적수가 수백에서 수천개가 되면 그것들을 일일이 수정하는데 어마어마한 시간과 노력이 투여되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72시간내에 수정을 해놓아야 합니다. 게다가 광고가 게재 중단되면 이전의 수익은 전액 지급이 불가능해집니다.


[수익에 성급해져 구글 애드센스의 정책을 숙지하지 못하고 위반시 날라오는 경고 메일]


다소 애매한 답변이 많기에 유사 문구를 검색하거나 커뮤니티에서 질답을 통해 도움을 얻는게 중요!





 먼저, 간략하게 블로거들은 블로그를 생성 후 컨텐츠를 생산(글쓰기=포스팅) 후 구글 애드센스 (http://google.co.kr/adsense/)에서 심사를 거쳐 승인이 되면 구글 광고 코드를 html 형식으로 삽입하여 광고를 게재를 시작합니다. 광고가 게재됨에 따라서 수익은 조금씩 누적되며, 100달러 이상이 된 후 수표 혹은 웨스턴 유니언 퀵 캐쉬로 지급(기업은행에서 받음)을 받습니다.



위와 같은 프로세스는 많이들 아시니까 그러면 애드센스 광고 이것만은 주의하자! 들어가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때 무엇을 조심해야하는가는 아래 공식 블로그에 들어가시면 오른쪽에 프로그램 정책이란 메뉴에 골고루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최적화 메뉴도 상당히 도움이되는 정보가 많으니 시간 나시는 분들은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Adsense) 공식 한국 블로그 : http://adsense-ko.blogspot.kr


공식 블로그에는 애드센스 광고 시 주의사항 및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팁들이 게재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광고 게재가 중단되지 않도록 도움을 줍니다.


해당 블로그에도 소개되어 있는데 고품질 사이트 및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독자적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체계적인 구조로 풍부하게 생산하는걸 강조합니다.



예시 - 동영상) Adsense Tips / 더 효과적인 협력을 위한 노력 : 무효 활동 방지



● 애드센스 광고는 플로팅 되면 안됩니다.


 정책 이해에 미흡한 광고 게재자가 애드센스를 페이지가 움직이면 따라서 움직이는 레이어(플로팅) 형식으로 게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당분간은 문제가 없었더라도 게재에 대한 위반 사항으로 차후 중단 처리됩니다.


하지만 간혹 일본 유명 블로그들을 돌아다녀보면 스크롤 이 어느 지점 이하로 내려가면 플로팅되는 애드센스 광고가 있는데 일본에서 관리하기에 한국과 동일한 처리를 요구하는 것은 무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예-일본 햄속 블로그)



● 광고 콘텐츠가 페이지 내부 콘텐츠를 가리는 게재 방식도 위반입니다.


 창닫기 레이어등으로 페이지의 내용을 보기 위해서 닫기에 애드센스를 다는 경우는 정책 위반으로 애드센스 게재 중단 처리될 가능성이 100%입니다.



● 클릭해 달라는 문구는 게재 중단이 당연합니다.


 일부 블로그들이 기본적인 프로그램의 이해가 없이 광고주의 수익에 문제가 유발될 수 있는 방문자에게 클릭을 요청하는 문구를 달기도 합니다. 이건 100% 광고 차단 대상입니다. 해당 문구를 사후에 삭제하신다고 하셔도 구글에서 페이지 캐쉬를 조사하여 부정 클릭에 대한 파악하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광고주의 수익발생->애드센스 수익 배분(구글 + 애드센스 게시자 블로거)라는 걸 명심하셔야합니다. 수익 발생이 없이 클릭만 높아지면 애드센스 스마트 프라이싱이 걸려 단가가 상당히 낮아져 수익이 낮아졌습니다.


 저도 작년에 블로그에 갑자기 3,4만명이 하루에 들어오면서 클릭율만 높아져 단가가 엄청나게 하락하는 걸 경험해봤습니다. (대신 현아 담요로 수익은 올랐습니다-구매로 연결되서)

그리고 유머 블로그를 운영중인 것은 체류 시간도 짧고 그냥 킬링 타임으로 잠깐 들어오고 무효 클릭이 많은지 수익 단가가 상당히 낮았습니다. (이슈인은 별개)



참고하시면 좋은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게시물 : http://adsense-ko.blogspot.kr/2012/08/3.html




● 애드센스 광고 단위를 숨기면 정책 위반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css를 통한 display:none 코드를 삽입하여 히든 레이어로 숨기면 안됩니다. 저는 이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고 상단에 숨겨놓고 모바일에 노출하였다가 최근에 2개의 블로그를 모두 지우고(진짜 고생했습니다; 지루하고 피곤하고 시간 낭비가 심합니다) 현재 하나의 블로그만 이번주 내로 처리하고 마무리할 생각입니다.


답변 내용 : http://productforums.google.com/forum/#!topic/adsense-ko/xpTcGEG9dVg


출처 :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1354736?hl=ko



허용되는 경우는 위처럼 반응형 웹디자인, A/B (자바스트립트로 클릭 향상을 위한 랜덤 노출), 동적 채널 설정, 태그 수적 삭제는 예외입니다. 



● 테두리 선 안에 광고를 넣으면 정책 위반입니다.


 현재 상당히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그대로 놓고 있는 경향이 강한 애드센스 테두리선의 논란은 이미 광고 정책 위반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이전 제트센스에서 종종 보였던 경고 메일을 받은 분들을 시작으로 시선을 부자연스럽게 머물도록 처리하게 되는 박스형태 안에 애드센스를 넣는 행위는 정책 위반으로 답변을 받은 분들의 글들이 올라왔습니다. 


답변 내용 : http://productforums.google.com/forum/#!searchin/adsense-ko/%ED%85%8C%EB%91%90%EB%A6%AC/adsense-ko/K2lZUeKia_c/0Iqdpvup5rAJ


이를 티스토리에 단순히 전체에 적용되는 코드로 넣을 시에는 수정이 그나마 편이한데 에디터로 일일이 넣으셨던 분들은 수정하기 힘드실 수 있습니다. 만약 정책 위반이지만 넣고 싶으신분들은 css에 border 값으로 넣으신 후 경고 메일을 받으시면 border 값을 0으로 처리하세요 직업 div에 css를 직접 코딩해서 넣으신 경우 게시물마다 수정하실려면 힘드실 겁니다. 


하지만 역시 하지 말라는건 안하는게 가장 좋겠죠? 언제 올지 모르는 메일 받고 수정할 시간도 없을 경우 애드센스 짤리면 충격이 클 겁니다.



부정 클릭 방문자가 고의로 클릭하면 어떻하나요?


그런 경우는 애드센스 부정클릭을 막는 코드를 사전에 삽입하여 광고주와 애드센스 게시자를 서로 보호하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 참고



Google Adsense User Forum :  http://adsystem.kr

(※ 제트센스는 토렌트 사이트 운영에 대한 문제가 불거져 사이트가 폐쇄되었습니다. 이용 불가능)


가입 후 마이센스에서 설정을 통해서 코드를 생성 후 위와 같이 티스토리 html/css 편집에서 해당 코드를 넣어준 후 저장하면 됩니다.



또한, 참고로 제가 최근에 알게된 정보인데 티스토리 운영지침 침해되는 하기의 코드를 삽입하시면 티스토리 정책 위반이므로 삽입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style>#hottrendsContainer{display:none !important;}</style>


http://notice.tistory.com/1694



수십 혹은 수시간을 수정하기 위해서 차후에 노력해야하는 경우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 구글 애드센스의 정책을 사전에 위와 같은 내용은 최소한 숙지하시고 지켜 긴 시간동안 수입을 올리시기 바랍니다.


또한, 티스토리의 글 제목 내장 변수 ##_article_rep_title_##  를 글 본문 상단에 자동으로 배치할 경우 스킨을 변경할 경우 경고 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정상적인 검색노출로 어뷰저 유저로 구글 애드센스 경고 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미 여러명이 각종 커뮤니티에 해당 경고 메일을 받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예시)

제목

----

광고

----

제목


내용


끝으로 CTR (클릭율) 공개하시는 것도 애드센스 정책 위반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