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알라딘 광고 ttb 8월달 수익 공개 및 고찰에 들어가기 앞서 개인적으로는 이전에 알라딘 ttb 광고가 구글 크롬 악성코드 인식으로 애드센스 노출 에러 문제, 그리고 예상보다 단가가 3~4원이라는 처절한 아쉬움을 주어서 부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출처 - 알라딘 ttb 광고 시즌 2 소개 이미지


솔직히 블로거들이 광고를 단다는 것은 수익을 염려하는 경우가 많은데 수익이란게 그냥 적당히 생기면 어떠냐 하는 분들보다 전업 블로거들이 늘어나면서 수익에 목매달게 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그런기 애드센스의 단가가 적어도 100원 단위 이상되는 것에 비해서 알라딘 ttb 단가는 3~4원으로 25배에서 35배나 차이가 납니다. 


이런 이유에서 부정적이었는데 클릭율이 상당히 높아지면서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나중에 적극 활용해보고 싶어지더군요. 회원들에게 도서를 이벤트용으로 제공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http://www.aladin.co.kr/ttb/wmain.aspx



알라딘 TTB 광고의 장단점


1. 광고 모양이 클릭하고 싶도록 만드는 스킨 스타일임.

(선반 스타일, 책장 스타일, 일반 스타일)




2. 블로그(사이트) 추가시 따로 승인을 받지 않음.


3. 수익이 보통 다음달 월말 받는 경우가 많지만 요건 다음달 15일 적립금으로 지급


4. 자신이 광고를 클릭해서 구매해도 판매건수에 포함됨


5. 레이아웃 적용이 좋은 다양한 크기 제공

(개인적으로 선반 스타일은 상단 블랭크가 좀 없었으면...)


6. 블로그 글쓰기에 따로 에디터로 삽입도 가능(요건 광고로 안보여서 클릭하기 참 좋습니다)







단점


1. 실시간 클릭 확인 미제공 (광고 클릭수 확인이 익일 오전 6시경인데 보통 새벽 0시 15~30분에서도 확인 가능)


2. 수익이 현금이 아닌 알라딘 적립금으로 지급


3. 짧은 적립금 유효기간(6개월, 마일리지는 12개월 5천점 이상시 사용 가능)


4. 지금은 안정화된거 같은데 상반기에 광고가 안떠서 페이지 열리는데 장애를 발생

(요게 다른 광고가 메인인 분들에게는 불안요소)

되도록 알라딘 광고는 소스 최하단에 놓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5. 사용자 쿠키나 텍스트 연관 노출이 아니기에 자신이 일일이 노출시킬 상품을 상품정보 복사해야합니다. (복사 속도가 좀 느린편입니다)







그런 저의 견해가 바뀐건 지난 7월이었습니다. 클릭율이 높은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만화 혹은 라이트 노벨 전문 블로그를 만들고 해당 블로그에 한번 노출을 시켜봤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살짝 감소하였는데 (정확하게 비교하기에는 워낙 수익이 일정치 않아서...) 


의외로 만족스러운 클릭수가 발생되었습니다. 


게다가 덤으로 판매로 연결도 되더군요(특이하게 자신이 클릭하고 들어가서 구매해도 괜찮습니다. 



클릭수가 걱정이라 저는 한번만 클릭하면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공개는 힘들지만 방문자가 제법 되는 블로그이긴 합니다.



8월 알라딘 ttb 클릭수 및 판매건수


아마도 9월 15일에 3만원 정도 이상 들어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추가 => 4만 2천원 들어왔습니다.


애드센스의 ctr 변화를 최대한 주지 않기 위해서 멀리 떨어뜨려 놓고 테스트를 하긴 했지만 


앞으로 몇달간 애드센스 ctr과 변화에 영향이 있는 지 조금 더 포괄적으로 비교해 소탐대실인지 확인을 해볼 예정입니다.


결론적으로는 특정 주제에 자주 방문하는 방문자들은 적절하게 클릭을 자주하게 할 수 있는게 바로 알라딘 ttb인거 같습니다. 저처럼 책을 자주 구매하는 사람은 도서 관련이나 특정 주제의 사이트를 운영해서 방문자만 많다면 제법 괜찮겠더군요


사족이지만, 알라딘 TTB를 볼때마다 우리나라도 얼른 아마존이 허용되서 유통구조 변화와 더불어 블로거들의 광고 판도를 확 바꿔주길 기대합니다.


아마존을 통해서 리뷰하는 다양한 물품들의 구매율이 높아지고 그 만큼 블로거들에게 수익이 환원된다면 상당히 윈윈할 수 있을 것 같더군요. 


현재는 특정 제품에 대한 노출이 아닌 유사 기반 노출이기에 만약 원하는 상품들을 알라딘처럼 블로그에 직접 진열해서 광고한다면 상당히 매출에 연결이 될 것으로 추측됩니다.


너무 돈에 목매달린것처럼 의견을 적긴했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도 아마존은 들어와줬으면 좋겠습니다. 해외 구매도 더욱 편해지게요~





[일상, 독서] - 알라딘 중고서점 대전점 책팔기 후기, 주의사항


[일상, 독서] - 알라딘 중고서적 처분 예정 책들


[IT,모바일, 핸드폰] - 재미있는 알라딘 만우절 이벤트! 가짜 책을 찾아라


신고



Posted by 잡글서점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