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국제 이슈, 사회, 정치

[비보] 날아라 호빵맨 작가 야나세타카시(やなせたかし) 94세 나이로 별세

by 잡글서점 2013. 10. 15.

 국내에 날아라 호빵맨(원제:それいけ!アンパンマン)으로 알려진 만화가 야나세타카시씨가 별세(사망)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호빵맨 그림 작가 야나세타카시씨는 심부전으로 지난 13일 도쿄시 내의 병원에 입원중에 94세의 나이로 타계한 것으로 전해져 많은 이들이 슬픔의 애도를 보냈습니다. 54세의 나이에 만화가로 데뷰하여 대단한 열정을 보여준 호빵맨 작가 야나세타카시씨의 사망에 애도를 보냅니다.


 야나세씨는 일본 고치현 출신으로 대학교 졸업 후 백화점의 광고부에 취업하여 그래픽 디자인으로 일을 하던 중 만화가로써 데뷰하게 되었습니다. 1964년(쇼와 39년)에 NHK에 방송을 시작한 퀴즈 방송 프로그램 만화학교에서 강사 역할을 하면서 능숙한 만화 그리는 방법을 해설하여 많은 인기를 모았습니다. 



1973년(쇼와 48년)에 잡지에 날아라 호빵맨 (それいけ!アンパンマン) 시리즈를 연재하였으며 1988년(쇼와63년)에는 일본 tv에 방송이 개시되었습니다. 당초에는 24화 2쿨 제작 예정이었으나 예상 이상의 큰 반향으로 방송이 지속 연기된 결과 2013년 현재에 이르기까지 20여년간 사랑을 받으며서 방송되었습니다.



어린이들의 꿈을 만드시는 분들이 타계하시는 소식을 접하면 슬프기만 합니다.

호빵맨 이외에도 세균맨, 식빵맨 국내에서 어린이들이 한번쯤은 들어본 이름이네요







동영상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