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애니 정보 리뷰

걸프렌드 - 호카노조 마사야(外園昌也)

by 잡글서점 2006. 9. 15.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호카노조 마사야 작가의 최신작 걸프렌드는 현재 06년 7월 29일자로 2권이 발행된 상태입니다.
호카노조 마사야 작가에 대해서 잘 모르신다면 SF만화로 잘 알려진 견신(犬神)을 떠올리시면 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1962년 2월 16일 A형, 카고시마현 출신인 호카노조 마사야 작가는  1980년에  케이시로! 케이시로!란
작품으로 월간 소년 챔피언 10호부터 데뷔를 하였다고 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와이즈맨, 이머징, 나는 사랑, 루카와 있었던 여름등으로 알려져있는데 작가의 세계관이 인류의 종말이나 미래 세계에 대한 경고 등의 다분히 SF(사이언스 픽션 : SCIENCE FICTION / 과학적 허구) 장르이면서 조금은 잔인한 모습도 많습니다. 하지만 그 안에서 사랑이라는 단어의 주제를 끌어내는 묘미를 지닌 작가입니다.

참고로, 루카와 있었던 여름은 미래세계의 흉악범을 잡으러 온 전사 루카와 그를 사랑하게 된 다카시의 이야기이며, 이머징은 신종 바이러스 출현을 다룬 의학만화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번 작품의 걸프렌드는 조금 뭐라고 할까요? 연소자관람불가의 수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조금은 적나라한 성적표현(특정 부위에 대해서는 노골적인 표현은 없지만 성교적인 장면이 상당히 주를 이룹니다)
스토리는 거의 단편씩으로 연결없는 끊김으로 편하게 읽을 수 있는 스토리인데, 굿키스나, 보이즈비, 샐러드 데이즈등을 생각하시면 될겁니다.
1권에서 등장하는 연인 관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ACT 1 - 걸프렌드

▶ 선머슴과 같은 그녀와 외소하고 게임을 좋아하는 남자 주인공간의 몰래 사랑이야기

ACT 2 - 걸프렌드

▶ 대학생인 형의 여자친구와의 짧은 연인관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ACT 3 - 걸프렌드

▶ 거리위의 수수께끼의 금발 미소녀와 글쟁이

ACT 4 - 걸프렌드

▶ 학생회장과 헤어지자는 말을 연발하는 숏다리 소년

ACT 5 - 걸프렌드

▶ 남자친구는 있지만 동네 오빠와의 밀연을 하는 소녀

특별편 보이프렌드

오타쿠와도 비슷한 듯한 남자주인공을 좋아하는 활달한 미소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


대부분의 시점은 남자주인공을 시점으로 스토리가 이루어져가지만 특별편에서는 걸프렌드에서 보이프렌드로 바뀐것처럼 여자 주인공의 시점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조금은 너무 문란한 느낌으로 러브스토리가 조금은 육체적인 욕구에 치중된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보이프렌드편에서는 다소 그런 점을 반감 시키기는 했지만 카호 작가의 미열소녀나 그대 FIRST LOVE(퍼스트 러브) 와 비교해볼때 청소년들의 연애관을 육감적으로 묘사한듯한게 사실입니다.
(이런류를 더 좋아하실지 모르겠지만;; 하지만 관계가 다양해서 잼있네요^^)


암튼 여자 캐릭터들이 상당히 좋아하는 스타일이고 다양해서 좋았습니다. 특히 팬선이 굵은 만화를 좋아해서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 아래는 부록으로 작가의 말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 이 글은 아이네노츠에서 작성된 글로써 펌시출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