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글, 유머글

18시간 몰입의 법칙 | 이지성 저 | 맑은소리(동반인)

by 잡글서점 2012. 10. 24.


 18시간 몰입의 법칙 : 성공한 사람들이 목숨을 걸고 지키는 자기 운명 창조공식


1일 1독하자는 목표를 어김없이 실천하지 못한 자신이 원만스러우면서 채찍질로 내일은 두권을 읽어야겠다는 다짐을 합니다.


엊그제 읽었던 5분, 몰입의 기술에 비해서는 상당히 괜찮은 책이었습니다. 

더불어 가격도 저렴합니다. 어디서 얼마에 샀는지를 몰라서 찾아보니 여기저기서 저렴하게 팔더군요

이 책과 더불어 다른 책도 같이 사신다면 4천원 중반대에 파는 곳도 있습니다.


장점 : 사례를 많이 들어서 좋습니다. 정해진 사례에 많은 사례가 붙습니다. 읽어가면서 실패의 부정적 측면에 대한 간과는 없는가 했는데 후반부에 나오네요. 

단점 : 너무 많은 사례를 대다보니 조금은 사례 하나하는 너무 쉽게 넘어갑니다. 관심있으신분은 각자 따로 인터넷에서 찾아보셔야 할 듯합니다.


전체적으로 내용들이 어렵지가 않아서 1시간에 100페이지 정도 읽어질 정도로 휙휙 읽혀집니다.

어려운 내용이 없는 것 같습니다.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이기만 하면 되니까요.


전체적인 핵심은 성공하는 사람들은 먼저 꿈을 가지고, 그 꿈에 다가가지 못하고 실패하더라도 불굴의 도전 의식으로 강한 모티베이션을 유지하고,

미치면(狂) 미친다(及)는 말처럼 성공하게 된다고 합니다. 당연히 실패가 길어지는 사례는 후반부에 나와주어 좀 더 신뢰감이 갑니다.


긍정적이기 참 힘든게 요즘 시대인거 같습니다. 사회가 각박하고 좀 더 경제적인 측면만을 바라보게 되는 시대에 정신은 더욱 각박해집니다

그렇기에 이 글의 69페이지에 나오는 코끼리와 같이 되가는 것 같습니다.





꿈의 칼로 세상의 심장을 찔러라.


태국 사람들은 야생 코끼리를 길들일 때 밧줄을 씁니다. 밧줄의 한쪽 끝은 코끼리의 밧줄을 끊기 위해 온갖 몸부림을 칩니다. 그러나 ㅊ점점 체념하게 되고 나중에 밧줄을 풀어놓아도 밀림으로 돌아가지 ㅇ낳게 됩니다. 밀림의 꿈을 잃어버린 코끼리는 죽는 날까지 한 마리의 가축으로 살아가게 됩니다. 세상이, 무한한 가능성으로 충만한 한 인간을 길들이는 데는 많은 것이 필요치 않습니다. 현실이라는 밧줄 하나면 충분합니다. 가난, 빚, 열들감, 실패.... 라는. 인간은 오직 '꿈'이라는 도구로 이 밧줄을 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3(4)시간 수면의 법칙이 나오는데... 저한테는 가장 힘든 숙제네요... 전 잠이 많은 편이고, 잠을 5~6시간 정도 자주지 않으면 하루종일 멍한 상태가 되서 능률이 좋지 않더군요, 하지만 너무 잠들면 몸이 늘어지고 오히려 정신적으로 짜증이 나기에 저도 조금씩 잠을 줄이는 습관은 노력해볼려고 합니다. 


윈스턴 처칠은 전에도 인터넷에서 봐서 살짝 접했었지만 정말 학교에서 심한 개구쟁이에 성적도 아주 엉망이었다고 합니다.

그가 좋지 않은 환경 탓만을 했다면 그렇게 변모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누구나 좋지 못한 환경은 하나, 둘은 있습니다. 모든게 좋을 수는 없습니다.

다만 좋지 않은 걸 핑계 삼아 도전하거나, 꿈을 쫓지 않기 때문입니다. 


나폴레온 힐이 정리한 '꿈 쓰기' 기술에 대해서는 저도 조금 노트를 해보고 반이라도 따라해보고자 합니다.


너무 간과하고 나에게는 전혀 상관 없는 이야기라고 생각한다면 그 분에게 여쭙고 싶습니다. 


"꿈이 있으세요?", "꿈에 도전해보신 노력은 무엇이 있으셨는지요?"



내일은 자신에게 벌로써 1일 1독이 아닌 밀린 1일 2독을 실천할까 합니다.(가끔은 제정신과 삶을 재정비하는 법)

아... 여담이지만... 그 개는 무엇을 보았나... 책을 사놓고 안 읽었다가 또 오늘 주문했네요ㅣㅣ;;; 
플랫폼 전략이 너무 싸서 같이 주문한다는게....
흐규...흐규... 구헤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