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국제 이슈, 사회, 정치

일본 가고시마 화산폭발 구치노에라부 섬 분화 일본 화산폭발 동영상 경계 레벨 5

by 잡글서점 2015. 5. 29.

일본 가고시마 화산폭발 구치노에라부 섬 분화 일본 화산폭발 동영상 경계 레벨 5

일본 화산폭발 위치는?


 일본 화산섬 위치는 일본 큐슈 남부에 위치한 가고시마(鹿児島) 야쿠시마 섬에서 서쪽으로 약 12km 떨어진 지점에 위치한 쿠치노에부 섬 (口永良部)입니다. 일본 카고시마 화산 폭발 소식은 5월 29일 오전 10시 7분쯤 일본에서 속보로 전해졌으며, 분화 경계 레벨5 피난 수준으로 발표되었습니다.


 대상이 된 주거 지역에서는 엄중한 경계와 피난 유도가 이어지고 있으며 이전 일본 하코네 화산 분화 경계 레벨 1에서 2로 상승! 로프웨이 중단에서 전해드린 화산 분화 경계 레벨이 2에서 입산 금지인 3으로 변경하였다가 금일 피난 경계 레벨인 5로 급격히 올렸습니다. 



 일본 화산폭발 동영상, 일본 가고시마 화산 폭발 동영상 모습



분화 경계 레벨 5로 단번에 상승





일본 기상청에 의하면 29일 오전 9시 59분쯤 폭발적인 분화가 일어났습니다. 일본 화산 폭발 규모는 분화로 연기가 화구에서 약 9천 미터 상공까지 치솟았다고 합니다. 이번 일본 화산 폭발 경보는 지난 2007년 12월 분화 경계 레벨 제도를 도입한 이래 처음이라고 합니다. 



가고시마 구치노에라부지마 일본 화산폭발 모습을 원거리에서 촬영한 모습

분화구가 엄청 큰가 보네요. 퍼지는 산포 규모가 상당합니다.





일본 카고시마 화산폭발 구치노에라부 섬 분화 위치, 일본 화산 폭발 위치



일본 일본 화산 폭발 섬 위치는 제주로 동남쪽 

일본 남서쪽 끝 부근에 위치한 구치노에라부 섬입니다.



위치 확대한 모습입니다.




위 사진이 구치노에라부 섬의 평소 전경입니다.


출처 - 구글맵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주민이 135명인 작은 섬인데 34년만에 터져 대피령이 떨어졌다는데 한국 사람은 없겠지?", "우리는 괜찮을까?", "일본이 싫어도 이런 사고는 걱정된다", "하늘의 벌이다" 반응을 보였습니다.


일본 네티즌들의 반응을 보면 NHK 이외는 평소와 다를 바 없다는 느낌이며, 진귀한 모습에 관심을 갖는 수준으로 미비했습니다. 자국 놈들이 화산 폭발 섬 주민 걱정을 먼저 해야하는거 아냐?? 일본 여행이신분은 만약을 대비해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