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국제 이슈, 사회, 정치

45일된 2015 신형 투싼 급발진 동영상 의심 사고

by 잡글서점 2015. 5. 28.

45일된 2015 신형 투싼 급발진 동영상 의심 사고


 한국에서 자동차 급발진 사고가 나면 거의 100% 운전자 과실로 끝나버립니다. 씁쓸한 현실인데 아마 극히 일부가 차량 문제로 판결된 적도 있습니다. 그 경우는 운전자 직책이 높은 분일 경우에 한정된 케이스였던 소문의 '대법원장 에쿠스 급발진' 뿐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링크 보배드림)


 이번 현대자동차 2015 신형 투싼 급발진 사고는 겨우 45일 된 새차이며, 신형 투싼 급발진 동영상을 보면 운전자가 관광버스 운전 경력 40년 베테랑 답게, 급발진 상황 속에서도 가까스로 도보 중인 행인을 피해 전붓대와 가로수를 들이 받으면서 멈춰 큰 인명 피해는 없었습니다. 동영상 보기만해도 아찔하네요.


 신형 투싼 급발진 사건을 본 네티즌들 중 일부는 가속 페달과 브레이크를 헛갈린 것 아니냐는 주장을 하는 사람이 아직도 있더군요. 동영상을 보면 가속 페달을 밟았다가 차가 급발진하자 당황하는 목소리가 들립니다. 상식적으로 차가 갑자기 속도를 높이는데 어어 하면서 계속 가속 페달을 밟을까요? 아니면 브레이클르 밟을까요? 차를 어느 정도 몰아 봤다면 인간이 반자동으로 어떻게 대처하는 지 쉽게 아실겁니다.



2015 신형 투싼 급발진 사고 의혹의 동영상 보기




http://news.tvchosun.com/site/data/html_dir/2015/05/27/2015052790251.html




 피해자가 어떻게 되었든 이번 사건은 결국 현대자동차 2015 신형 투싼 급발진 '논란' 으로 규정되고 피해자 차량 운전미숙 내지 60대 나이를 이유로 억지로 껴 맞출 겁니다. 운전 미숙이면 급발진 상황 속에서 저렇게 절묘하게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가재는 게 편이라고 국토부가 대기업 현대에 올바르게 수사? 그런거 기대도 안합니다.



지난 2012년 보배드림에 올라온 투싼IX 급발진 동영상 

45초 부근부터 보세요.


 참고로 자동차 급발진 상황 속에서 키를 뽑아 버리면 되지 않냐고 리플 다는 분들도 보이던데 뽑아도 시동은 당분간 안꺼집니다. 우선적으로 가속이 더 붙기 전에 사람이 없는 쪽으로 핸들을 최대한 꺽어 전복 되거나 나무 같은 데에 순간 부딪쳐야하는데 이게 솔직히 그 상황이 닥치면 왠만해서는 생각대로 대응이 힘듭니다. 이러다가 발 옆에 블랙 박스 달아야하는거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싼타페 누수되도 SUV 판매 1위인 나라에서 뭘 바라겠습니까? 알아서 자발적 노예가 되고 실드치기 바쁜데... 스스로 겪으면 그제서야 남들보고 도와달라고 억울해하는게 우리나라 특성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추가내용)


[올뉴투싼 급발진의심사고] 운전자 아들입니다.부탁좀드립니다.


글 올린건 여기가 처음이었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읽어주셔서 깜짝놀랐습니다..


응원해 주시고 건강 염려해주신분들 감사합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아버지는 많이 좋아지셨습니다. 덕분입니다.




급발진 의심사고 동영상 및 내용등을 인터넷상에 널리 알려볼 생각입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계신것이 공익에 가깝다고 개인적으로는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나름대로의 계획이 있지만...제가 모르는 사이트나 컴뮤니티도 많을테구..


혼자만의 생각보다 여러의견 들어보고 해보는게 효과적일 것 같아


방법 좀 여쭤보고 싶습니다. 




알리는 방법은 리플로 달아주시면 되는데...


중복이나 간략한 내용도 상관없습니다. 중복이 많으면 그만큼 그게 먹히는 방법일테고..


굳이 길게 적을 필요까지는 없으니까요..뻔한내용도 좋구요..


많은 사람이 볼 수 없더라도 올려서 조금의 효과라도 볼 수 있다면 그것도 좋습니다.


간단히 개인 생각을 올려주셔도 좋구요.. 


혹시 특정 사이트 이름을 거론하면 안되는 거라면..


그냥 유투* 처럼 별표처리 해주시면 될 듯 합니다.(그런건 쪽지로 여쭙겠습니다.)


해외사이트나 어디에 올리면 어느나라에 알리는데 효과적이다 이런내용도 좋습니다. 뭐든 상관없습니다.


여튼 한자한자 감사히 읽겠습니다.




더 부탁드리고 싶은 내용이 많은데 내용만 길어질 것 같아 아래부터는 간단히 적겠습니다.


그게 효과적일 것 같네요;;




- 추천수가 올라야 베스트에 올라가고 더 많은 분들이 읽을 수 있는 구조인것 같더군요..


  추천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추천 부탁글 적으면 안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안된다고 하면 이글은 수정/삭제 하겠습니다.)



- 저희 사고관련 알고계신 부분이나 관련자료가 있으신 분은 쪽지주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


  많은 자료가 확보될수록 좋을거 같습니다.  



- 법적으로 이런건 안된다 하는 부분을 제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예를 들어 이런 문구를 쓰면 안된다던지..


  이런것이 있으면 리플로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곤란하시면 쪽지도 좋구요.


  합법적인 테두리 내에서 움직이는게 길게보면 더 좋은 결과를 낼 걸로 보입니다.





여튼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진짜 아들이 맞는지 정도는 알려드리는게 예의인 것 같아 현재 차량사진 한장 올려드립니다.


엔진 미션까지 먹어서 차는 폐차입니다.




http://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4957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