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C 모바일 과학 분야

[거짓말? 속임수?] 머리카락 200개 뽑으면 6배 증가한다?

by 잡글서점 2015. 4. 12.

대머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 탈모로 대머리치료제 걱정을 하는 분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것인가? 아참 대머리는 200개도 없을 수 있으니 도전 자체가 불가능하겠네요. 좀 황당한 리포트지만 머리카락을 극적으로 늘리는 방법이 판명되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거짓말일지 속임수 일지는 실제 체험해보실 분만 해보세요. 단!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거짓말? 속임수?] 머리카락 200개 뽑으면 6배 증가한다? 대머리 해결 방법?




 남미 캘리포니아 대학에서 치뤄진 연구 결과에 따르면 머리카락을 200개 뽑으면 무려 6배나 증가한다는 것이 판명되었답니다. 머리카락이 적어 고민하시는 분들에게는 꽤 큰 결심을 해야 도전할 수 있는 미션인데 실제로 쥐의 머리카락을 200개 뽑았더니 1개월 뒤 그 부분에 재생속도를 조사했는데 적어도 400개에서 많게는 1200개까지 새로운 머리카락이 자란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이건 머리카락을 뽑으면 주변의 피부 세포에 털이 생기기 쉽도록 화학 신호를 보내 염증 단백질이 분비되기 땝문이라고 합니다. 염증단백질은 상처 주변을 회복하기 위해서 면역 세포를 모으는 작용을 하며, 이에 따라 쉬고 있던 머리카락도 자극을 받아 나온다고 예측되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뽑는 것만으로는 안된다고 합니다. 이 모발 육성 방법에는 머리카락을 하나씩 뽑아야할 필요가 있답니다. 머리카락을 뽑을 때 범위가 너무 좁으면 여분의 머리카락이 발모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반대로 범위가 너무 넓으면 화학 신호가 약해져 최악의 경우 하나도 자라지 않으니 주의를 요한다고 합니다.


참 믿거나 말거나 같으면서도 과학적인 발모 방법인데 정말 이게 실용도가 높다면 대머리치료제 상품이 안팔리겠네요 ㅎㅎ 혹시 이거 함정 아닌가요? 도전하실 분 있으세요? 요즘 여성분들도 스트레쓰 때문에 탈모 걱정들이 많더군요. 여자 대머리 연관 검색이 뜰 정도 더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