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C 모바일 과학 분야

수학 해답 알려주는 어플리케이션 포토매스(PhotoMath) 안드로이드버전 배포

by 잡글서점 2015. 3. 3.

스마트폰이 유행하기 시작하던 초창기에 외국에 놀러가면 외국어로된 표지판을 카메라로 스캔하면 바로 모국어로 변경해주는 뛰어난 어플리케이션이 관심을 받았습니다. 외국 원서 독해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거기에 더 나아가 외국인과 대면하고 모국어로 말하면 스마트폰이 바로 외국어로 변환해서 말해주는 어플도 등장해서 해외 여행에 상당히 도움이 되기도 했습니다.


수학 공식을 스캔해서 해답을 알려주는 어플리케이션 포토매스(PhotoMath)


 그런데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어플리케이션은 더 독특합니다. 수학 공식을 스캔하면 해답을 알아서 알려주는 독특한 어플입니다. 전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카메라 계산기라고 소개하는 포토매스(PhotoMath) 어플은 카메라를 수식에 가져가면 계산 결과를 빠르게 보여줍니다. 여러개의 계산식을 화면에 따로따로 잡기만 하면 바로 해답을 저장해서 한꺼번에 다시 볼 수 있는 메모리 기능도 갖춰져 저학년들의 방학숙제에 드는 시간, 고학년들의 계산 시간 딜레이를 단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방학숙제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라고 초등학생들은 좋아하겠네요.




 ios 버전만 제공하다가 어제 3월 2일부터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지원 버전도 릴리즈했다고 합니다. 

 


수학 답 알려주는 어플리케이션 포토매스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icroblink.photomath


포토매스는 전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카메라 계산기입니다! 수식에 카메라를 갖다 대는 것만으로, 포토매스는 계산 결과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전세계 많은 사용자들과 함께 사용해 보시고, 보다 빠르고 재미있는 학습을 시도해 보세요.

수학 문제가 풀리지 않을 때 한 번 시도해 보세요. 계산 풀이 과정 버튼을 눌러가면서, 전체 풀이과정을 보세요!

학생은 수학 학습 도구로서 사용할 수 있고, 부모님은 자녀들의 숙제를 빠르게 점검해 볼 수 있습니다.

포토매스는 산수, 분수, 소수점, 선형 방정식, 로그의 여러 기능을 지원합니다. 새로운 릴리즈에 추가 기능을 더함으로써, 우리는 사용자들로 하여금 수학을 배우기 쉽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손글씨로 쓴 수식은 아직 지원이 되지 않고, 수학 책의 인쇄된 인쇄체만 지원이 됩니다.

포토매스가 아직 마술처럼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수식을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를 발견 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 저희에게 피드백을 보내 주세요. 귀하의 도움으로, 우리 마법사 팀은 미래의 포토매스 버전에 새로운 마술을 걸 테니까요!



https://www.youtube.com/watch?v=ybSUx8cek5U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