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애니 정보 리뷰

소드 아트 온라인 BD 3권, 소아온 6,7,8화를 다시 보면서...

by 잡글서점 2012. 12. 30.

소드 아트 온라인 (소아온) BD 3권에 수록된 TV판 6,7,8와 더불어 스페셜 오프라인 영상 3탄을 감상했습니다. 역시 소설 원작을 읽고 다시 보니까 TV판을 방영하면 바로 2,3번씩 봤을때와 또 다른 재미가 생겨서 좋았습니다.


6화 환영의 복수자인데 이 편에서 원작과 다른 점들은 레핑 코핀이 어떻게 더 연루되어 있는가와 아이템을 영구 보관할 수 있는 작은 상자가 애니에서는 생략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이해도가 간결해서 TV판이 어쩌면 더 나았을 수도 있고, 그런 내용까지 다루면 TV판의 분량 오버가 되니 생략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히스클리프와 라면을 먹는 장면도 나오는데 이런 라면 가게를 만든적이 없었다는 느낌도 나오는 에피소드는 원작을 보시면 더욱 즐거우실 겁니다.



7화에서는 리즈와의 러브스토리가 담긴 마음의 온도편입니다. 역시 키리토의 막무가내 성격과 여자들이 흔히 반하는 상냥함과 다소 겉모습과 갭이 큰 숨겨진 높은 스킬이 모에요소인 것 같습니다. 만화나 애니서나 존재하는 스킬이므로 현실서 따라하시면 바보가 되니 주의 하세요 ㅎㅎ;. 암튼 TV판에서 보지 못했던 사운드 이펙트나 키리토의 수정된 얼굴들이 살짝 눈에 띄더군요. 이 7화에서 역시 가장 멋진 장면은 드래곤과의 싸움입니다. 키리토 진짜 멋있다는 표현 밖에 떠오르지 않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하늘에서 떨어지면서 연출되는 배경과 러브 고백신은 진짜 잘 만든 것 같습니다.




8화는 [네타] SAO 8화에서 작자 실황 추가 설명/운영자 네타 설명 에 설명을 이전에 원작 소설을 찾아보면서 기술명과 작가의 트위터 내용을 종합해서 적은 글이 있으니까 한번 참고해보시면 더욱 작품 감상에 즐거움을 더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8화 흑과 백의 검무편에서는 가장 즐거운 장면은 역시나 아스나의 연애 공략 스킬이 엄청나다는 것입니다. 키리토를 구워 삶는 그녀의 연애 백서는 일본 팬들도 칭찬을 마다하지 못할 정도였습니다. (나중에 애니, 만화 뉴스에 일본에서 올라온 정보 번역해 놓겠습니다). 남자의 배를 지배하는 자는 차지한 것이나 다름 없다는 말처럼 S급 음식 재료 라구 래빗을 아스나의 집에 초대되어 요리해준 음식을 먹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키리토와 아스나의 관계가 더욱 가까워지는 내용이고요...






개인적으로 맘에 들었던 키리토와 아스나의 얼굴 신...


이때 아스나가 키리토의 어깨를 살짝 잡았으면 더 귀여울텐데... 생각은 했지만


아직 이 둘의 관계를 고려한다면 조금 무리한 퀘스트겠죠 ^^



그리고 BD에 들어있는 소드 아트 온라인이 아닌 OFFLINE (오프라인) 영상입니다.

이번 게스트는 역시 메인인 리즈입니다.




아스나의 캐스팅이 참 귀여운데 이번에 부끄러운 대사를 참 고생하는 토마츠 하루카씨의 연기가 귀여웠습니다.




이런 연기는 솔직히 하야미 사오리씨가 잘하더군요 그게 누군가 하시는 분은 내여귀의 아야세를 떠올리시면 됩니다.

"바카! 헨타이! 시네! ㅋㅋ"


보통 웅코라고 하는데 여자들은 웅치라고 합니다^^ 참고용으로 적어봅니다. 




클라인의 인생상담은 조금씩 재미가 없어지는 느낌이긴 하지만 클라인이 너무 존재감이 없는게 아닙니다. TV판에서는 나오지는 않지만 그의 호색함 덕분에 최강의 아이템 도달에 도움을 받기도 한답니다^^ 참고로 소드 아트 온라인 11권도 다 읽어가는데 읽고 네타 조금 끄적여 보겠습니다


2012/12/30 [네타주의] 소드 아트 온라인 11권 감상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