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C 모바일 과학 분야

구글 안드로이드 OS 5.0 "키 라임 파이" 2013년 초에 등장

by 잡글서점 2012. 12. 24.




최근 미국 IT 전문매체 레이더테크는 소식통을 인용해 "구글이 안드로이드 5.0 버전 `키 라임 파이`를 조만간 선보일 것"이라고 보도했다. 


`키 라임 파이`가 어떤 서비스와 기능을 지원할지 알려지진 않았지만 업계에서는 다양한 추정을 내놓고 있다. 가장 눈길을 끄는 소식은 키 라임 파이부터 소비자들이 휴대폰 제조사 업데이트를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것. 


예컨대 젤리빈을 OS로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가 키 라임 파이로 업데이트를 하려면 스마트폰에서 `업데이트` 버튼 한번만 누르면 된다. 


보통 구글에서 새로운 버전의 OS를 발표하면 스마트폰 제조사가 휴대폰 기종과 이통사 서비스에 맞춰 업데이트 OS를 제작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린다. 


한마디로 키 라임 파이가 업데이트의 신속성을 보장한다는 것이다. 구글 플레이와 비디오 플레이의 응용 프로그램이 개선돼 맞춤형 검색이 가능하고, 결제 알림 기능과 보안이 강화된다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배터리 소모가 많은 스마트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프로그램 사용을 효율적으로 지원하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능을 개선했다는 분석도 있다.


본문출처 :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823123


갤탭 10.1 ICS 올리고 그나마 쓸만한데 잘하면 젤리빈도 해준다고 하더군요. 내년 1월쯤이라던데.. 2월까지 생각하고 안되면 커펌해봐야겠네요 확실히 펌업하면서 안드로이드는 안정적이네요. 이전 메모리 활용이나 버벅, 터치감이 많이 개선되는게 느껴집니다. 구글 X폰(일명 똥폰)은 어떨지 기대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