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격의 거인 PV 공개, 추가 캐스팅 및 오프닝, 엔딩 아티스트 공개! 를 통해서 PV 및 오프닝, 엔딩 추가 캐스팅 정보를 전해드렸던 진격의 거인 최신권 9권과 40화 네타바레입니다.
이 작품을 처음 보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해당 작품은 2011년 이 만화 대단해에서도 1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작년에 일본에 상당한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켰던 작품입니다. 인류가 어떤 불투명한 외부에 의해서 종족 말살의 위기를 벗어나기 위해서 안간힘을 쓰는 경우나 급격한 재난에 생명을 간신히 버티면서 견뎌내는 작품 소재는 비슷하지만 상당히 다른 느낌입니다.
특히 공포스러울 정도로 거인에 대한 묘사와 박진감이 코믹을 읽으면서 머리속에서는 하나의 영상처럼 빨리 진행됩니다.
9권에서 가장 중요한 네타는....
역시...월로제 돌파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져서 급격하게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8권을 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성벽 속에 초거대급 거인이 숨어 있는 것이 아직도 밝혀지지 않습니다.
상당히 의뭉스러운 종교집단의 집착에 답답함을 느끼면서 9권에 커다란 반전이 될 거인이 등장합니다.
8권에서 아니가 여자 거인이란 것도 밝혀지고 자신을 지키기 위해서 수정 상태로 변한 것과 성벽과는 무언가 관련이 있는 것 같습니다.
[기행종 모습]
거의 벗고 다니는 거인에 비해서 원숭이 처럼 인류가 조금 진화하기 전의 모습이랄까...
게다가 대화와 지능을 지녔습니다.
그 뒤로 사샤와 코니의 마을을 찾아가는 모습이 나오는데 여기서 조금 복선이 깔리네요.
마을에는 혈흔이 전혀 없고,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하지만 건물은 부셔져 있습니다....
그리고 후반부로 가면 성벽에 구멍이 나서 침략 되었다는 추측과는 다른 사실이 전해집니다.
서쪽 쿠로하바 구역과 동쪽 토로스토 구역에서 벽의 상태를 확인하던 에렌과 다른 부대원들이 만나지만
(→← 요런식으로 진행해서 벽의 상태를 확인) 성벽에는 이상이 없는 것입니다.
눈치 빠르신분은 느끼셨겠지만 아마도 성벽 밖의 거인이 아니라 내부의 사람이 거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40화에서는 종교의 절대 침묵을 지키는 비밀을 아는 크리스타와 유미케의 스토리가 나오고
궁지에 몰린 상태에서 유미케가 정체를 밝힙니다.
이거 원... 거인되기 참 쉽죠잉?
10권은 애니메이션 방영과 어울리게 내년 4월에 나옵니다.
기행종이 성벽을 넘어오는 사건이 좀 더 진행되고, 에렌 일행은 동쪽에 있는 우토갈드 구역으로 이동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