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한달동안 13만 8천여명이 방문해주셨습니다.
지난 10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전에는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개인적인 애니와 만화 사이트의 홍보로만 썼는데,
광고에 문제가 생기면서 10월 22일부터 본격적으로 블로그로 포스팅을 늘렸습니다.
다행히, 10월 말에 여러가지 사건들과 핵심 키워드가 잘 복합적으로 물려서 1주일만에 일일 방문 만명에 도달했습니다.
하지만 핫 키워드 중심으로 이어가는 블로그라서 전체적인 알맹이가 높은 컨텐츠는 아닙니다.
유입이 많지만, 이탈도 상당히 많은 것을 사이트 도구에서 확인하였습니다.
반면, 개인 사이트는 30% 가까운 재방문과 4분이라는 오랜 기간 평균 접속 시간,페이지뷰도 평균 15 view가 나오더군요.
(보통 검색 로봇이 상주하면서 하루 200~300 정도의 로봇이 방문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는 그런 부분에서는 취약하지만, 노출에 대해서는 상당히 좋습니다.
<h1> 태그가 상당히 검색 로봇에 잘 노출되는 중요도도 알게 되었고, 티스토리에서도 최적화 된 부분도 있습니다.
앞으로는 SEO (검색엔진최적화)와 트렌드를 노리는 방법을 더욱 강구해볼 생각입니다.
우선 컨텐츠의 깔끔한 정리와 축적이 선행되어야 겠지만요..
하지만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면.. 역시 국내 포털의 네이버로부터의 유입수가 상당합니다.
네이버는 자기 블로그(네이버 블로그) 유입을 중시하고, 시간에 따라서 좋은 컨텐츠 구분 없이 바로 넘어가집니다.
그렇기에 오랜기간 상위 노출은 힘들고, 묻히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과거의 자료를 뒤져보는 유저는 이제 거의 없습니다.
다행히 다음에서는 이를 커버해주는 좋은 시스템이 있더군요.
많이 본 글이라는 시스템입니다.
이번에 저의 블로그에 많은 방문과 평소와는 다른 광고 수입을 얻게 해준 핫 키워드입니다.
위약 3은 덮어두더라도 현아 담요가 상당히 효과가 컸습니다. 11월 11일을 기점으로 평소 두배 이상의 방문자가 나와줍니다.
그리고 이런 효과와 더불어 구글에서도 상위 마크를 하게 해주었습니다. 다음이 저렇게 노출을 시켜주니 구글도 상위를 차지하더군요
반면, 네이버에서는 노출이 중간위치정도 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의 결론이지만, 네이버에 타켓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포스팅을 오래 유지하고 노출을 지속적으로 얻으려면
되도록이면, 다음과 구글에 포커스를 맞추시는걸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태그에 대해서 귀찮아 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구글과 다음에서는 태그로 인한 노출도 많은 영향을 받는 것 같습니다.
지난유입 키워드 수입니다.
그리 좋은 키워드는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유지되는 키워드들도 있어서 나름 흡족합니다.
키워드수가 많다는 것은 방문자들의 폭이 넓다는 반증일 수 있습니다.
유입 키워드는 계속 다양하게 늘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애드센스 수익이 7월에는 15달러, 8월에는 31달러, 9월에는 52달러, 10월에는 150달러로 두배로 많은 상승을 했습니다.
10월에는 블로그로 이동하고 수익이 확실히 많이 늘었습니다.
7,8,9월은 블로그에는 신경 안써서 거의 수입이 하루 2,3클릭이 있을 정도였고,
사이트에서는 페이지뷰가 PV가 하루 1만에서 1만 5천정도 되었으나, 클릭율이 저조해서 수익이 거의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수익이 암울했는데... 조금씩 배치를 최적화 했습니다.
수익이 생각외로 많이 늘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블로그로 수익을 버는데는 현재 한계점에 다달은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다중으로 하던가, 양질의 컨텐츠를 만들어서 유입을 늘리고 광고를 달아서 수익을 좀 더 올릴 생각입니다.
혹자는 20만pv에 100달러 정도의 수익이 발생한다고 했으나, 옛날에는 가능했을지 모르지만 요즘은 불가능해보입니다.
클릭율이 높아지면 CPC가 상당히 줄어드는 현상을 느꼈습니다.
지속적으로 PV와 클릭수를 늘어가게 해야 수입이 지속적으로 상승하지만 수입은 갈수록 원만하게 상승합니다.
일본에 어느 블로그에서 시선이 블로그에 방문하여 처음에 어떻게 움직이는가에 관한 글을 보고
위치를 다른 유명 블로그들과 비슷하게 유지하였습니다. 배치는 상당히 중요한 것 같것 같습니다.
정사각형과 포스팅 맨위에 광고를 위치하는 것을 처음에는 거부하시는데 다른 유명 블로그들을 보시면 상당히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트센스를 통해서 중복 클릭 IP는 공백으로 표시되도록 처리를 하였습니다.
앞으로는 다른 블로그도 몇개 더 운영하면서 책을 한권 한권 읽은 리뷰나 전문적인 지식을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컴퓨터 정보나 코딩, 경제, 경매, IT, 법률, 세금, 특허, 부동산, 일본어등...
노력한 만큼 결과를 얻기 위해서 분발해야겠습니다. 바쁜 가운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무엇보다도 삶을 즐기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 시각의 중심은 바로 당신입니다. 당신이 시간의 족쇄에 괴로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