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C 모바일 과학 분야

Chrome 구글 크롬 플래시 단기간 유지 후 차단 HTML5 채용

by 잡글서점 2016. 5. 18.

 Chrome 구글 크롬 플래시 단기간 유지 후 차단 HTML5 채용


구글 브라우저 크롬(Chrome)에서 Flash가 무효화 전망입니다. 10개 사이트를 제외한 모든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Adobe의 플래시 플레이어(Flash Player) 지원을 단계적으로 폐지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사이트 상의 컨텐츠가 플래시 플레이로만 표시되는 경우 유저가 각 사이트에서 유효화해야하는 필요가 생깁니다. 


구글은 YouTube, Facebook, 미국 Yahoo, Twitch, Amazon 등 플래시 플레이어를 사용하는 상위 10개 도메인의 지원을 단기간 유지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adobe 광고부 담당자는 HTML5의 채용을 포함한 업계전체에 관련된 오픈웹 기준을 이행할 방침인 것드로 전해졌습니다.



 모바일에서 플래시 솔직히 불편하긴 한데... 앞으로 영상은 HTML5 대체한다고 치고, 플래쉬 게임들은 애매한 입장이네요.


참고) 현재 크롬에서 플래시 문제 해결 방법


플래시 문제해결

플래시가 작동하지 않으면 다음 방법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1단계: PPAPI 플러그인을 사용 설정합니다.


Chrome을 엽니다.

상단의 검색주소창에 chrome://plugins라고 입력한 뒤 Enter 키를 누릅니다.

세부정보를 클릭합니다.

'Adobe Flash Player'가 나올 때까지 아래로 스크롤합니다.

'유형: PPAPI'에서 사용을 클릭합니다.

2단계: Chrome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Chrome에 Adobe Flash Player가 자동으로 다운로드되었으므로 Chrome이 업데이트되면 플레이어도 함께 업데이트됩니다.


Chrome을 업데이트하는 데 문제가 있나요? Chrome 업데이트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알아보기


3단계: Adobe Flash Player를 직접 업데이트합니다.


Chrome을 엽니다.

상단의 검색주소창에 chrome://components라고 입력한 뒤 Enter 키를 누릅니다.

'pepper_flash'에서 업데이트 상태 확인을 클릭합니다.

Silverlight, Java, Unity 등 NPAPI를 사용하는 플러그인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출처 구글 서포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