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발병 확산지역 한눈에! 메르스 지도 주소 화제
정부가 혼란을 미끼로 지속적으로 메르스 확산지역에 대한 정보를 은폐하면서 국민들의 불만과 공포감은 더욱 커져갑니다. 일부에서는 영xx 관련 병원을 비롯 고위 관계자 연관 병원들 매출 감소에 영향을 미쳐서 그런게 아니냐고 지적할 정도로 국민들의 분노는 크게 높아져만 갑니다.
그런 가운데 정부 정보 공개 거부에 화살을 쏘는 개인이 만든 메르스 지도 즉 메르스 확산지도 사이트가 등장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메르스 확산 지역 및 병원 정보를 지도에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메르스 지도는 네티즌들에게 루머 신고 등의 증언도 수렴하여 거짓 정보는 삭제하는 등 보다 정확한 정보를 국민들에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언론에 보도된 자료를 중심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현재 카카오톡, 페이스북 여러 sns를 통해 메르스 지도 사이트 주소가 소개되면서 접속자가 폭주하여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502 Bad Gateway" 서버가 못 버틸 정도로 관심을 가지고 정보 확인을 원하는 접속자가 그만큼 많다는 반증입니다.
MERS MAP 메르스 확산지도 사이트 주소 http://mersmap.com/
소문에는 클리앙에서 활동중인 분이 제작하여 공유해주셨다고 하네요.(링크) 정부가 오히려 이런 식으로 오픈 정보를 취합하여 더욱 신뢰되는 정보를 국민에게 공개해야하는게 맞는건데 참 답답하네요. 오늘은 질병관리본부 트위터가 갑자기 비공개 전환했다는군요. 감추는게 능사는 아닌데 위에서 배운데로 다 아래로 내려가나 봅니다.
메르스 지도 사이트를 본 네티즌들은 "정말 잘 만들었다", "서버가 터져서 지금 서버 옮기는 중이래요","아직 초기 업데이트라 적긴 한데 국민들이 많이 참여하면 자세해질거 같다","저기 루머 의심 지역도 있네?","좋은 정보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제작자 멋지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