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국제 이슈, 사회, 정치

일본 아이치현 모 고등학교 교사 폭력 동영상 화제

by 잡글서점 2015. 5. 18.

일본 아이치현 모 고등학교 교사 폭력 동영상 화제


 불과 3일전인 5월 15일이 스승의 날이었는데 이웃 일본에서 학생이 교사에게 폭력을 휘두르는 동영상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런 외도적인 아이치현(愛知県)의 모 고등학교를 비판하면서 급속도로 트위터와 유튜브에 해당 동영상이 퍼졌습니다.


 해당 동영상을 보면 교단에 학생이 올라와 선생님을 발로 차는가 하면, 세게 밀쳐내서 넘어뜨리는 장면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이런 천인공노할 장면이 인터넷을 통개 공개되자 아이치현의 모 고등학교의 실태「愛知県の某高校の実態」라는 검색이 급속도로 증가하였고, 교복을 보고 어느 학교인가를 특정짓는가 하면, 학생에 대한 분노를 퍼붓기 시작했습니다.



 한국도 한국 교사의 권위가 땅바닥에 떨어진 것은 매한가지입니다. 예전처럼 체벌을 가할 경우 인터넷에 동영상이 올라올 수 있으며, 보호자가 교사의 직분을 벗게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유 없는 과한 체벌도 문제지만 교육의 권위가 사라지니 선생님을 신뢰하기 보다는 우습게 보는 학생들이 많아진게 여실히 보여지는 동영상입니다.





일본 학생이 교사 폭력 동영상 논란 일본 아이치현 고등학교 화제


https://www.youtube.com/watch?v=J6MJnW3FWUU


 이를 본 일본인들은 절대 교사는 안될거다, 적당히 소년법 개정하라고 무답무용으로 경찰에 넘겨버려 학생 퇴학시켜라, 학교측 대응은 어떻지?, 분명 교사한테는 그냥 참으라고 했을거다. 신고해서 퇴학시켜버리자, 상해죄로 지역을 보내라, 공고겠지? 저런 한심한 녀석들 여전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