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국제 이슈, 사회, 정치

일본 FC2블로그 창업자과 현사장 음란물 유포 혐의로 체포 오보?

by 잡글서점 2015. 4. 23.

금일 일본에서 동영상 투고 사이트 fc2 회원이 음란행위 중계를 한 건에 일본 관계 회사 홈페이지 시스템(오오사카 시)가 수익을 올리기 위해 음란 행위 동화를 배포한 혐의가 짙어 도쿄부 서버 범죄 대응과 등 5부현경은 23일 공공장소 음란행위 혐의로 fc 블로그 창업자(41세), 같은 계열사 사장, 현재 사장 등의 자택을 수사한 하였으며, 혐의가 확정되는데로 체포할 방침이라고 전했습니다.


일본 FC2블로그 창업자과 현사장 음란물 유포 혐의로 체포 오보?


 무슨 일인가 했는데 수익 노리고 위법 동영상을 알면서도 회원들에게 배포한 혐의군요. 관련 음란 행위 동영상을 올린 혐의로 오오사카시의 남성과 효고현 여대생 등을 체포하였다고 합니다. 경찰 압수수색으로 분석한 결과 서버는 미국에 있기에 홈페이지 시스템이 주로 일본 내 사용자를 중심으로 광고 수입을 얻은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fc 창업자의 관여 외 타카하시 용의자들에 대해 데이터 분석도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http://video.fc2.com/ja/



 솔직히 일본 웹사이트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사이트 아실겁니다. 은근히 외설적인 동영상을 많이 투고하고 개인 방송도 내용 심의가 짙은 동영상이 제법 많은데 한국 동영상도 종종 보일 정도입니다. 국내 아청법 문제들로 해외 스트리밍 방송을 이용하는 고수들도 제법되실텐데 이 소식은 그런 분들에게 반갑지는 않겠네요. 일본 네티즌들의 반응을 보더라도 밤의 재미가 사라졌다는 등 불만의 글들이 쇄도하였습니다. 


 하지만 추가로 fc블로그 공식 블로그는 2015년 4월 23일 폐사의 개발위탁회사의 사장이 체포된 보도가 있었다며 자신들과는 무관하다는 내용을 공지하였습니다. 보도에서는 관계 위탁회사가 아닌 fc2 대표자가 체포되었다고 오보를 했지만 fc2의 대표자가 체포된 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습니다. 


http://fc2information.blog.fc2.com/blog-entry-1589.htm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