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국제 이슈, 사회, 정치

위메프 해고 사태에 네티즌 분노 탈퇴 러쉬, 위매프 뒤늦게 전원 채용

by 잡글서점 2015. 1. 8.

위메프 해고 사태에 네티즌 분노 탈퇴 러쉬, 뒤늦게 전원 채용


 수습사원을 부려먹고 해고한 위메프 해고 사태에 많은 네티즌들이 분노하며 위메프 탈퇴 러쉬를 동조했습니다. 소셜커머스인 위메프는 수습사원에게 하루 14시간 일을 시킨 후 2주만에 전원 해고 당했습니다. 작년 12월에 수습 사원으로 들어간 11명은 2주간 55만원을 받으면서 정직원의 업무를 수행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하루에 14시간 가까이 일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하루 14시간 일을 한다는건 보통 9시부터 일을 하고 점심 먹으면 8시간인데 저녁 먹고, 야근 6시간을 더한 새벽 1시까지 일을 하는 정도의 장시간 근무입니다.


 위메프의 기업 마인드에 뿔이 난 구매력이 강한 뽐뿌 사이트에서는 위메프 탈퇴 인증을 하며 서로 탈퇴를 독려하였고, 일부 위메프 직원으로 추측되는 자가 익명으로 위메프를 대놓고 옹호하다가 네티즌들의 비난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아니면 일부 어그로일지도 모르겠군요. 





위메프 탈퇴 주소 바로가기 : https://member.wemakeprice.com/member/withdraw/popup/



 사태가 겉잡을 수 없이 커지마 위메프는 현장 테스트에 참가한 지역영업직 수습사원 MD 11명을 모두 최종 합격한다고 정정을 하였지만 눈가리고 아옹나 병주고 약주기도 아니고 말이죠. 분노가 사그러들지 않는 네티즌들은 위메프 탈퇴와 함께 네이버 위메프 평가에서도 나쁜 점수 릴레이도 참가하였습니다.(링크) 이전 뽐뿌에서 G마켓 마일리지 문제로 고객 대처에 태도가 나빠서 탈퇴했는데, 인터넷 쇼핑도 줄이고 돈도 모아지고 나쁘지 않더군요. 



박은상 대표 위메프 사과문 전문 


안녕하십니까. 위메프 대표 박은상입니다. 먼저 국민 여러분에게 저희 문제로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어제 새벽부터 아침까지 임원진과의 진상파악과 밤샘회의를 거쳐 대책을 강구했으며, 다음과 같이 결론을 내렸습니다.

 

사과 드립니다.

 

저희의 소통이 미숙했습니다. 저희의 의도를 진심을 제대로 전달해드리지 못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저희는 가장 자부심 넘치는 진정한 지역 마케팅 컨설턴트 그룹을 만들고자 심혈을 기울여 어렵고 힘든 3차 최종 현장 테스트를 치렀고 그 통과 기준을 최고수준으로 정했습니다. 그래서 참으로 안타깝게도 모두 최선을 다해 열심히 성과를 내주셨지만 결국 1분도 최종 합격자를 선발시키지 못했습니다. 인생의 가장 소중한 시기인 취업준비기간에 조금이라도 채용에 대한 기회비용을 아껴드리고자 2주 만의 과정으로 최종 판단을 말씀드렸습니다만 저희의 서툰 설명과정이 본의 아닌 오해를 만들었고 많은 분들에게 상처를 드렸습니다. 진심으로 가슴 아프고 반성합니다.

 

11명 현장테스트 참가자 모두 최종 합격으로 정정하였습니다.

 

완벽하게 준비된 인력을 찾는 방식에서, 시간이 걸리더라도 잠재력을 갖춘 인력을 찾아 저희가 직접 교육하는 방향으로 신입사원 선발제도를 변경하겠습니다. 아울러 내부 및 외부 소통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이와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희가 달을 가리켰지만 많은 사람들이 손을 본다면 그것은 저희가 말을 잘못 전한 게 맞습니다. 정확하게 소통하지 못한 것입니다. 진정한 지역 마케팅 컨설턴트 전문인력을 선발하고자 했던 저희의 의도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은 것에 책임을 통감합니다.

 

위메프는 직원 1400명과 고객센터 사우 1000명을 포함하면 2400명의 대한민국 청년들이 만든 이제 5년 된 청년벤처 기업입니다. (평균연령 29.5세) 그만큼 미숙한 일도 많지만 누구보다 열심히 해왔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더 정확하게 소통하고 진심을 제대로 전하는 위메프가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