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국제 이슈, 사회, 정치

병사 계급 용사 명칭으로 일원화 던전 공략 갈꺼냐?

by 잡글서점 2014. 11. 14.

 싱글세 등 어이 없는 소리들이 자꾸 나오는 판국에 이번에는 병사 계급을 용사로 일원화하는 탁상행정의 끝판왕을 보여주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무슨 깨어나세요! 용사님도 아니고 생각이 너무 얕은 것에 많은 네티즌들이 하도 어이가 없어서 조롱과 비난의 글들이 쇄도하였습니다.




병사 계급 용사 명칭으로 일원화 우수 용사 분대장급은 용장



 현재 병사 계급 구분인 일병, 이병, 상병, 병장을 용사(勇士)로 일원화하는 방침을 추진중이라고 전해졌습니다. 또한, 우수 용사 분대장은 용장이라는 명칭이 수여된다고 합니다. 지난 달 병영 내 부조리와 폭력 문제가 고조되어 사회적으로 비판 여론이 형성되자 4단계 급계급 체제를 이병을 제외한 3단계로 줄이는 방안을 검토하였는데 완전히 일원화하려고 하네요.



이에 네티즌들은 이제 기상 시킬려면 깨어나세요 용사님? 이래야하나? 군대가 게임이냐? 정말 어이 없다. 고위 간부가 깨어나세요. 용사여! 짤방 보고 따라한거 아냐? 세금 낭비 창조 국방부네, 특전사는 버서커냐? 등등 부정적이며, 조롱의 반응들을 보였습니다. 이 밖에도 계급이 사라지면 자연 나이 순으로 내부에서 계급이 재편되면서 군 입대 연기가 횡횡하고, 내부에서 왕따 사건이 더욱 심해지는게 아니냐는 염려의 글들도 올라왔습니다. 





 특히 유머 사이트인 오유에서는 행정병은 마법사, 관심병사는 이제 관심용사, 운전병은 용기사, 말년병장 버서커라고 불려야 하나고 재치있는 리플을 달았습니다. 또한, 해당 소식이 전해지기 1개월 전인 지난 10월 14일에 어느 트윗에 이제 계급은 용사님으로 통일하도록 하자 라는 글이 정말 이루어져 예언자라고 관심이 쏠리기도 하였습니다.




 사단장은 이제 용왕이니? 이제는 던전 공략하러 다녀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