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C 모바일 과학 분야

소니 엑스페리아(Xperia) 안에 삭제 불가능한 Baidu 폴더, 중국에 데이터 송신 의혹 논란

by 잡글서점 2014. 11. 2.

안드로이드 4.4.2 혹은 4.4.4 kitkat(킷캣)의 펌웨어를 탑재한 소니 엑스페리아(Sony Xperia)의 내부 저장소에 Baidu(바이두, 중국의 웹 서비스 기업) 폴더가 생성되는 현상을 확인, 해외 펌에서 스파이웨어는 아닐까라는 의구심에 논란이 되었습니다.


 바이두 폴더는 삭제를 해도 OS를 기동하면 MYXperia 어플리가 실행될 때마다 좀비처럼 부활하여 생성된다고 합니다. 유일하게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은 adb(Android Debug Bridge)의 쉘커맨드로 MYXperia 어플리케이션을 블록해야만 가능하다고 전해졌습니다.


 이 현상을 확인할 수 있는 모델과 그렇지 않은 모델이 따로 있는 듯 하며, Xperia Z3 Compact에서도 바이두 폴더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하였다고 전해졌습니다. My Xperia가 중국서버에 통신하지 않을까란 의심이드는 와중에 소니 모바일은 바이두 폴더를 앞으로 업데이트하여 삭제할 수 있도록 할것이라고 회답하였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Xperia) 안에 삭제 불가능한 Baidu 폴더, 

중국에 데이터 송신 의혹 논란



http://smhn.info/201410-xperia-spyware



http://smhn.info/201410-xperia-spyware



소니 일본에서 타격이 크겠네요.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가 저렇게 유출된다면 진짜 무서운 상황입니다. 아무것도 아닌것처럼 업데이트하면 삭제할 수 있다고 안이하게 대처하다니... 역시 일본도 이제 거지는 수준이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