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C 모바일 과학 분야

한국과 미국의 온라인 결제비교 이미지.JPG

by 잡글서점 2014. 9. 18.

 전에 중국에서 한류 열풍으로 한국 제품을 사고 싶은데 액티브X 엉망진창에 짜증나서 제대로 결제도 못한 정보를 뉴스로 접한 바 있습니다. 그 만큼 IT 선진국은 헛물이고 실제로는 특정 집단들의 수익구조를 위한 불편 가중을 치우지 못한 지저분한 현실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장면이 바로 아래 이미지입니다.


 해외는 결제가 정말 간편합니다.https 이걸로 충분한데, 액티브x에 카드 결제를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또 한번 깔고 공인인증 혹은 카드 인증 절차를 걸쳐 최종적으로 결제를 하기 위해 처음에 수분에서 수십분이 걸립니다. 제일 짜증나는 부분은 액티브X 깔기 위해서 모든 브라우저를 종료하는 단계도 있죠. 아오 진짜 딥빡!


 단적으로 아마존을 예시로 들고 있지만 저기만 그런게 아닙니다. 외국은 그냥 결제버튼 누르고 카드 결제를 위한 몇가지 정보와 주소만 입력하면 바로 결제가 됩니다. 그러면서 개인 정보는 탈탈 털고 정부가 그걸 또 돈받고 팔았다는 기사도 나왔죠 ㅋㅋㅋ 미친 수준입니다. 해외에서는 그런 경우 보상해줘야하는데 우리나라는 모른척 오히려 그냥 넘어가자는 것을 조장하는 분위기입니다. 



한국과 미국의 온라인 결제비교 이미지.JPG


출처 : http://jjalbox.com/?act=list&v=4984&page=1&c=71


 그런데 웃긴것은 최근에 전파법으로 논란이 되었던 정보! 국내에서 전파인증을 받지 않은 제품을 해외에서 주문할 때는 이제 해외직구도 배송대행을 해주는 업체를 통한 구매가 힘들어질지도 모릅니다. 아직 법적 해석을 놓고 명확하지 않은 부분이 많지만 직접 해외에서 국내 자가에 배송해주는 경우는 조항상 불가능한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해외 배송대행 업체가 인증을 받는 것도 참 웃기죠. 그 업체는 배송만 해주는건데요. 


 해외 쇼핑몰들도 직접 해외로 운송 보내는것은 부담이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중간에 배송대행업체가 배송을 쉽게 해주는 건데 앞으로 요 부분이 어떨게 될지 모르겠네요. 



정말 커뮤니티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것처럼

"빈수레가 요란한 한국 인터넷 수준"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