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C 모바일 과학 분야

윈도우 9 (Windows 9) 다음달 9월 30일 발표 예정?

by 잡글서점 2014. 8. 23.

 미국 마이크로스 소프트(MS)가 기본운영체제(OS) 윈도우즈의 최신판인 윈도우 9 (Windows 9)를 9월 하순에 발표할 것으로 예측되었습니다. 일부에서는 MS는 9월 30일에 차기 OS의 발표회를 기획하고 거의 같은 시기에 소프트 개발자를 위한 시험판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하였습니다. 하지만, 확실하게 Windows 9 release date에 대한 공식적인 단어는 보이지 않습니다. 일부 중국 IT 매니아 사이트에서는 빌드가 유출되었다고 주장하지만 그 또한 정확하지 않다고 합니다. 확실한 것은 윈도우9의 출시일이 내년 봄 정도라는 것입니다.


윈도우 9 (Windows 9) 다음달 9월 30일 발표 예정?


 

 현재 윈도우8 사용자들은 윈도우 8.1 무료 업데이트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에 윈도우9 운영체제도 마찬가지로 무료 전환이 가능할지에 기존 이용자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부분입니다. 아쉽게도 유료일 견해가 지배적이었습니다.



 윈도우는 2년마다 완성도가 높은 운영체제를 내놓기로 유저들 사이에서 유명합니다. 윈도우 7을 사용하는 유저가 가장 많은데 이번 윈도우9 또한 완성도가 높다면 많은 컴퓨터 이용자들이 새로운 운영체제에 발을 옮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도 왠지 윈도우9는 역작으로 나올 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윈도우 8.1이 기대 이하였다는 평가가 오히려 차기 운영체제의 기대도를 높이는 것 같습니다. 시작 버튼도 없어서 망했다고 할 정도이니 윈도우9에서는 시작 버튼이 부활할지도 모르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