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C 모바일 과학 분야

LG G2 이벤트 행사장 아수라장, 이미지 도용 발각!?

by 잡글서점 2013. 8. 10.

지난 8월 9일 금요일 LG가 하늘에서 G2가 내린다면이란 이벤트를 난지한강공원에서 개최하였습니다. 제품 교환권 100매를 담은 풍선을 하늘에 날리는 해당 이벤트에 수많은 인파가 몰렸다고 합니다. 


중고생들과 아줌마, 아저씨까지 많이 모인 행사장에는 그물, BB총을 가져오는 몇몇 사람들도 보여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는 군요. 그런데 웃긴 일이 벌어졌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풍선을 날리기도 전에 사람들이 마구 몰리더니 밀치는 사고가 벌어졌습니다. 그야말로 아수라장이 되는 순간입니다. 



LG HELL 이라고 불러도 될 정도로 욕설이 난무하고 풍선이 날라가기 전에 터치는 육박 시민들에 LG 이벤트는 난장판이 되고 심지어 LG 이벤트에 클레임을 거는 사람이 생겼습니다. 


결국은 LG G2 이벤트 자체가 재검토되고, 어처구니 없는 자기들의 행태를 치료 보상하라는 시비가 커져 LG에서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회의를 거친 후 개별적으로 연락해서 보상조치 하겠다고 수습합니다. 


하늘에서 돈이 뿌려지면 짓밟고 다치는게 한국 아줌마, 아저씨들의 참전 모습이기도 하지만 안전에 대해서 너무 안이했던 LG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결국은 행사가 취소되고 언론에서 다뤄졌더군요. 노이즈 마케팅 성공이네요... 


심지어 G2 피해자라고 카페를 만드는 사람도 있더군요. 풍선을 날리는게 이벤트인데 풍선 날리는 장소에서 콩고물을 당연히 받아야한다는 사고 방식이... 심지더 다치면 남탓? 에혀... 명불허전이네요...



이번 이벤트는 코카콜라의 이벤트에 착안하여 패러디하였지만 한국에서 실행한게 함정


게다가 클리앙에서는 디즈니의 풍선 이미지를 도용한게 아닌가 의심되는 내용이 올라왔습니다. 정확하게 픽사의 풍선 이미지의 일부를 짤라내어서 G 모양을 만들었던 것을 확인할 수 있는 LG G2 이미지 도용 의심 이미지입니다. 디즈니에 이미지 저작권 허가를 받고 수정한건지 아니면 제작 하청 발주하여 업체에서 이미지 도용 자체를 한건지 자세한 내막은 모르지만 더욱 이미지 다운에 문제가 되어 이번 G2는 시작부터 구설수에 많이 오르네요.



http://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park&wr_id=23188621


해당 이미지 도용 의심건은 적절한 절차로 이미지 저작권을 구매하였다고 합니다.

미리 자료를 활용하고 이후 저작권료를 지불하기로 하여 지불 예정 상태라고 합니다.


게다가 e 스포츠 국내 프로 게임단에는 스폰서로서 지급도 미루더니 해외팀은 스폰서하는 대기업의 횡포가 기사로 떠서 문제가 되더군요. LG는 이번에 G2로 많은 구설수에 올라서 적극적인 수습 태도를 보이지 않으면 헬지라는 오명을 벗어나기 힘들겠습니다. 참고로 LG G2는 초기가부터 가격이 달리더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