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C 모바일 과학 분야

CERN (세른) 이 가장 오래된 웹 사이트 복원 WWW 공개 후 20년

by 잡글서점 2013. 5. 1.

CERN (세른) 이 가장 오래된 웹 사이트 복원 www 공개 후 20년(가장 오래된 WWW)


1993년 4월 20일 CERN이 WORLD WIDE WEB(WWW)의 관련 연구 기술 기초 서버, 기초 클라이언트 등과 코드 라이브러리를 퍼블릭 도메인으로써 첫 공개했었습니다. 올해는 www 가 공개된지 20주년이 되는데 이번 20주년을 기념으로 공동연구소는 WWW 프로젝트가 사용했었던 URL 당시의 웹사이트를 공개하였습니다. 


cern이 첫 URL로써 WWW  프로젝트를 재현한 주소 :  

http://info.cern.ch/hypertext/WWW/TheProject.html




 웹이 탄생한지 20년도 되지 않은 것이 참 놀랍습니다. 어느덧 엄청나게 평소생활과 여러 분야에 파고들어 가장 파급력이 컸던 기술의 탄생이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정보 전달의 실시간화가 된 현재는 앞으로 빅데이트 혁명과 더불어 실시간으로 사회 각계층의 위험 요소 인지 및 예방등도 가능할 것입니다. 미국에서는 해외 특정 바이러스 발생 짐작을 빅데이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의료 당국에서 미리 백신을 준비하거나 sns등에서 특정 인물의 자살 위험 감지등에 대한 기술도 많이 향상된 실정입니다.


 20년 전에는 상상하지 못했던 모습이 현재 쉽게 개인 가정에서 이뤄지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탈시간성, 탈위치성, 탈권위성이 촉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쉽게도 한국은 마지막에서 후퇴하긴 했지만) 에릭 슈미트가 최근에 내놓은 저서 에릭 슈미트 새로운 디지털 시대를 시간 되시면 읽어보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