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국제 이슈, 사회, 정치

국민 여론을 잘 파악한 삼성 - 박태환 갤릭시 모델 발탁

by 잡글서점 2013. 3. 28.

  1. 2013/03/19 마린보이 박태환선수 근황.jpg
  2. 2013/02/02 수영연맹회장을 화나게 만든 박태환의 행동들.jpg


이전 박태환 선수에 대한 포상금 미지급에 대한 문제가 붉어지면서 수영연맹에서 포상금을 차기 이사회에 다시 거론할 계획이라고 둘러대서 더욱 화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그 와중에 박태환 선수는 자금 마련을 위해서 홈쇼핑에 출연하였고, 이 사실이 해외 언론(월스트리트저널)에 보도되면서 더욱 국제적인 망신살을 뻗치는 상황까지 이르렀습니다. 원래 협회, 연맹이란 것이 폐쇄적이면서 자기들이 자리에 앉아 비싼 밥을 협회돈으로 흥청망청 쓰는 경우가 많아 선수들이 오히려 고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지난 배구 협회에서도 항공권 예매 건에 대한 구설수에 올라 국민들의 시선이 좋지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다행히 박태환 선수는 인천시청에 입단되어 연봉제로 훈련에 전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제적인 브랜드와 더불어 선수의 육성에 한목 이바지하는 인천시의 이번 추진 계획에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또한 삼성전자가 자사 노트북 광고 모델로 박태환 선수와 계약해 브랜드 가치를 높였습니다. 국민들의 여론을 잘 파악한 경우인 것 같습니다. 양학선 선수에게 라면 지급하던 것과는 다르게 선수의 자질 향상에 총동원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줘 그 결과로 한국을 자랑스럽게 널리 알릴 수 있는 윈윈 전략을 삼성이 이번에 발빠르게 움직인 것 같습니다. LG도 앞으로 이런 부분에 힘써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