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C 모바일 과학 분야

[쇼핑 노하우] 컬쳐캐쉬로 10% 절약해서 싸게 구매하기

by 잡글서점 2013. 3. 28.

해당 방법은 G마켓 제휴로 5%의 환급금이 지급되는 케이스입니다. 컬쳐캐쉬는 G마켓 이외에도 옥션, 11번가등 여러 쇼핑몰에서 할인해서 팔기에 주로 이용하시는 쇼핑몰에서 저렴하게 적용할 수 있는 쿠폰등을 활용하시면 더욱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런 사이버 머니 판매 상품은 카드 결제가 안되는 경우가 많지만 종종 카드 결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제휴카드 할인으로 결제를 하시면 실적도 높이고 축적된 사이버 머니로 10% 정도의 할인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G마켓에 어제 46500원에 컬쳐랜드 충전이 가능한 상품이 올라왔습니다.


위 그림에서 보시다시피 오른쪽에 환불 및 클레임 불가제한상품임을 알려드립니다. 결제는 신중히~


그럼 실제 결제한 금액을 계산해보겠습니다.



5만원 - 4만 6천 500원 = 3천 500원 + ( 4,6500원 * 5% = 카드 환급 = 2,325원) = 5,825원.


5만원짜리 구매시 실제 비용은 44,175원이 됩니다.


결론적으로 11.65% 정도의 혜택을 보는 셈입니다. 만약 10% 할인 카드로 구매하신 경우는 더 높은 할인률이시겠죠.


자, 그럼 바로 충전을 해보겠습니다. 컬쳐캐쉬 불가능 모바일 상품권들도 혼재되어 있으니, 상품 페이지에서 꼭 컬쳐랜드 충전 가능 상품인지 확인을 해보세요! 

(저는 위에 상품 제목에서 컬쳐캐쉬 충전가능, 상품페이지에 충전 가능으로 나온걸 확인 후 결제하였습니다.)


아쉽게도 1인 5회 제한이기 때문에 5개 밖에 구매하지 못했습니다.


G마켓인 경우 구매 후, 나의쇼핑정보 - e쿠폰확인 - 핀번호를 받을 자신의 핸드폰 번호 입력 후 전송하셔야 됩니다.

그냥 무작정 기다린다고 문자 안옵니다. 주의하세요!


자, 그럼 컬쳐랜드 사용할 수 있는 곳을 보실까요?


해피머니랑 다르게 컬쳐랜드는 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롯데아이몰, 현대쇼핑몰(감기몰), cj, 이마트등

골고루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도서 쇼핑몰들을 골고루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편해 사이버 머니는 주로 컬쳐캐쉬로 충전합니다.



아쉽게도 해피머니는 G마켓, 옥션 이용이 불가능하오니 주의 바랍니다!


구매 전 필수 주의 사항!



우선, 기억나는 주의 사항을 몇가지 적어보았습니다.

중요한 것은 직접 접속 시 적용되는 쿠폰 혜택과 중복이 불가능하며, 해피머니와 같은 다른 사이버머니와 같이 결재가 불가능하며, 네이버 최저가 접속 시 결제가 불가능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네이버 최저가 검색은 쇼핑몰들끼리 제휴되어 있어서 접속 시 바로 접속이 해제되며, 가격이 혜택 적용가로 변동되어 있습니다. 가격 면에서는 네이버 최저가 접속이 쿠폰 적용을 하는 것보다 싼 경우가 많습니다. 


더불어 G마켓은 요즘 컬쳐랜드 구매 불가 상품이 더러 있습니다.

특히 오늘의 특가 및 푸드데이의 최저가 특가 상품들이 대부분 구매 불가입니다. 

자체 쿠폰 할인이 없는 상품에 쿠폰 적용하면 결제가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네이버 최저가의 한계를 그나마 위안할 수 있는 방법이 네이버 캐쉬 충전하기 입니다.

저렴하게 구매한 해피머니, 컬쳐캐쉬로 네이버 최저가를 구매한다면 위의 이미지의 2번 주의 사항을 극복하는 경우입니다.

다만, 아쉽게도 월 최대 충전 금액은 3만원입니다. 


로그인 후 내정보 > 내캐쉬>네이버캐쉬 충전하기 하시면 됩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요렇게 캐쉬를 충전해놓는 방법을 주로 사용합니다.

왜냐하면 보통 제휴 카드 5% 환급은 상품의 3만원 이상 구매시에만 가능하기에 불필요한 상품을 같이 구매해야하는 불편함이

종종 생깁니다. 차라리 1만원 짜리 사더라도 10% 할인을 받는 것이 훨씬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G마켓보다 옥션이 컬쳐캐쉬 사용에 좀 더 융통적입니다, 지마켓은 많이 막는 반면에 옥션이 좀 더 적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하드디스크 같은 컴퓨터 부품은 적용되는 경우, 안되는 경우가 너무 많으니 요것으로 컴터 부품 이것저것 구매하실 생각이시면 좀 골치아플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아파트 관리비도 10% 정도 할인된 홈플러스 디지털 상품권을 저렴하게 구매해서 결제하실 수 있는데 

https://www.apti.co.kr/apti/ 에서 우선 자신의 아파트가 결제가 가능한지 확인해봐야합니다.

더러 해당 단지의 주택관리사가 활용하는 회계프로그램하고 아파트아이의 결제하고 호환이 안되서 결제가 불가능한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저희 아파트 같은 경우 ㅎㅎ;;), 이런 경우는 아파트 관리비 할인 카드로 결제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홍보가 되는가 아닌가 쉽기도 한데 전혀 저랑 무관한데 KB국민 와이즈홈 카드가 연회비 5천원에 관리비 10% 할인 청구됩니다.

자신의 주거래 은행의 카드를 활용하시는게 중요합니다.






http://card.search.naver.com/card.naver?where=service&is=1&query=%EA%B4%80%EB%A6%AC%EB%B9%84%20%ED%98%9C%ED%83%9D%EC%B9%B4%EB%93%9C&anq=0&benfIdList=8


어려우시면 네이버의 신용카드 혜택 주제별 카드 검색을 읽어보세요~



쇼핑 후에는 응모하실 수 있는 이벤트는 다 챙겨두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