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국제 이슈, 사회, 정치

[펌] 위약3이 호환,마마 보다 무서운 이유를 알려드립니다.

by 잡글서점 2013. 3. 2.



위약3이 호환,마마 보다 무서운 이유를 알려드립니다.

SK, KT에 이어 LGT도 위약3(할인 반환금제도)이 3월14일경 도입예정입니다.
SK, KT 고객들은 위약3때문에 LGT로 못가지만 LGT 고객은 마음대로 갈수있었던게 이제 3사 모두 묶입니다.

1. 위약1,2,3이 뭘까?
   . 위약1 ; 약정으로 핸드폰을 구입했을때 2년 또는 3년 약정기간 안지키고 해지할때 내는 위약금(약5만원)
   . 위약2 ; <휴대폰 할부 구매 할인반환금>.  2년 또는 3년 약정을 했을때 남은 약정기간에 비례해서 내는 돈
             위약2 24개월, 20만원 걸려있는데 12개월사용후 해지시 10만원 토해내야함
   . 위약3 ; . 약정기간동안 할인받은 요금제인 스페셜할인금액을 모두 토해내는것.
     * 위약2와 위약3은 중복적용 될수있습니다. - KT....

2. 위약3으로 토해내야 되는 돈은 얼마나 될까? (SK텔레콤 기준)
   . LTE34요금제는 7천원 요금제 할인을 받는데 6개월 사용후 해지시 할인받은 금액 42,000원 토해내야 함.
   . lTE72요금제는 월1만8천원 요금제 할인을 받는데 12개월 사용후 해지시 17만원 토해내야 함.

3. 위약3을 피할 방법은?
   1. 24개월 약정을 모두 채워서 통신사들의 충실한 노예가 됩니다. 또한 핸드폰을 절대 떨어뜨리지말고
      변기에 안빠뜨리며 낚시줄로 묶어서 분실에 대비합니다.
   2. 번호이동시 판매자와 약정된 요금제 준수기한을 채운후 위약3이 없는 표준요금제로 변경합니다.
      데이타는
      . SK ; 표준요금제 + lte 데이터 130(13,000원/700메가)로 변경하면 저렴하게 음성통화 위주로 사용가능
            (표준요금제에서 LTE사용가능, 하지만 T맵 무료이용은 불가능하고 건별로 안내요금 부여됨)
      . KT ; 표준요금제 + 데이터플러스 요금제(10,000원/500메가)로 가능하나3G 속도인게 함정
      . LGT ; 통신3사중 유일하게 LTE폰에 표준요금제를 사용못합니다. LGT야~ 너는 정말 원수다. 
   3. 2번째폰, 3번째폰 등 회선증설해서 번호이동한다.

4. 위약3은 누구를 위한 정책인가?
   . 휴대폰 아무리 잘써도 1년-2년사이에 고장, 분실, 파손 등으로 바꾸는 사람들을 털기위한 정책입니다.

5. 결론.
   . 위약3 걸린 휴대폰 타면 24개월 모두 채우든지, 그럴 자신없으면 개통 3개월되면 바로 표준요금제로 변경한다.
   . 위약3 할인금액이 큰 72요금제를 사용하다가 24개월 못채우고 분실, 번호이동할때 왕창 털릴수가 있다.
     ( 그래서 최신폰들은 아마 중고가가 잘 안떨어질겁니다. 갤럭시4 나와도 갤럭시3값 안내려갈듯 )

6. 앞으로 핸드폰 전망
   . 갤럭시 3G, 프라다 등 재고떨이하는 상황에 6개월 묶이면 갤럭시4 3월15일 판매시작후 달릴때 못탄다. 
     우리들의 회선은 소중합니다. (지금 핸드폰 바꾸시는분들 제발 조금만 참으세요.) 
   . LGT는 유일하게 SK,KTF와 유심기변 안되고, LTE폰에서 표준요금제도 사용못하고, 비올때 끊김 등 통화품질에 문제있어
     LGT핸드폰 살때는 -10만원싸게 사고, 팔때는 -10만원 싸게 안사면 후회합니다. 
     저라면 신한카드발 옵쥐프로...안사요.
   . 위약3이 걸려있다면 여러분들은 이제 노예입니다. 스파르타쿠스...혼내줘..



출처 ; 뽐뿌, 작성자 : 누명쓴사나이 

http://ppomppu.co.kr/zboard/view.php?id=phone&no=1563079




 위약3은 인터넷 요금제랑 흡사하게 매달 받았던 혜택을 약정기간을 준수하지 않으면 그동안 받았던 혜택을 해지하는 시점에 모두 지불해야하는 불합리한 제도입니다. 늦게 해지할수록 받았던 혜택은 누적되므로 지불 금액이 커집니다. 비싼 요금제지만 혜택이 많으니 가입하세요를 유도하고 약정기간을 채우지 못하고 해지할 경우 손실이 예상보다 훨씬 큽니다. 그렇기에 위에 글에서도 90일 유지 제한이 끝나는 3개월뒤 바로 표준 요금제로 바꾸고 3개월간 받았던 금액(가입 당시의 요금제에 따라 반환금이 상이합니다)을 지불하시면 됩니다.(아래 표시된 박스 참고). 저도 핸드폰 바꿀까 고민하다가 현재 3G 핸드폰 그냥 유지하기로 마음을 굳혔습니다. 통신사는 LGT 19요금제로 옮겼습니다. KT 인터넷은 너무 비싸고 약정 끝나자마자 마구 요금 올라가서 바로 바꿨습니다.



2012/11/06 [펌]SKT 휴대폰을 사지 맙시다 - 쓸수록 늘어나는 SKT 위약3

하아... http://xmonsearch.skcomms.net/gman/search/ob_sq.html?q=BJ&vl=Q&wv=a1&tc=0&w=25&rv=1&e=81 

이놈의 접속로그는 어디서 나온거지? SK에서 모니터링하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