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국제 이슈, 사회, 정치

유승준, 스티브 유 한국 복귀 의사!? 입국금지는 여전

by 잡글서점 2013. 3. 4.


http://weibo.com/liuchengjun


중국에서 제 2의 전성기를 보내고 있는 유승준(스티브 유)씨.

웻싸이드(유승준 팬클럽)


 유승준씨는 과거 병역 파문으로 한국의 국적을 포기하고, 미국 국적자임을 선택하여 많은 팬들에게 아쉬움을 주었었습니다. 그런 그가 최근 중국 트위터 웨이보를 통해서 자신의 근황을 자주 알리던 중 한국 음식을 먹는 사진을 게재하면서 한국에 대한 관심을 계속 내비치면서 국적 표기에 한국을 표기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국적 표기뿐만 아니라 행사장에서도 한국인임을 밝히면서 한국 홍보대사를 자청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에 국내 언론은 한국복귀 의지를 일제히 보도하였습니다.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군대 문제로 가장 손해를 보았을 것 같은 연애인 순위에 유승준이 1위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재활동에 대해서는 대부분의 남자들은 상당히 호응이 좋지 못하였습니다. 군대나 가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었습니다.



 2002년 당시 신체검사를 기피하고 일본 공연을 떠난 그는 법무부장관에게 귀국하겠다는 각서를 제출하였으나 일본으로 떠난 후 도미(渡美)하여 그대로 미국 시민권을 얻어 대중들의 분노를 샀습니다. 이에 당시 국민적인 여론에 따라 병역 기피를 목적으로 국적으로 포기하였기에 입국이 금지되었습니다. 입국을 허용하면 같은 사례가 무수히 발생할 수 있기에 사회 질서 안정을 위해 병무청에서는 강경히 입국금지 해제를 허용하지 않을건데 과연 입국금지 해제를 요청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