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C 모바일 과학 분야

검색 결과 상위 노출을 위한 최적화 방법 테스트

by 잡글서점 2012. 11. 30.


어제 솜사탕 명인이란 포스팅을 2012/11/29 중국 솜사탕 명인.JPG  2012/11/29 22:51 에 한번 해봤습니다.

출처는 정확하게 기억이 안나는데 중국에서 포스팅 된 글을 일본에 유머 모음 사이트에서 올라온 자료를

제가 한번 국내에 검색해보니 없어서 최초로 올려보았습니다.


그리고 유입이 많은 커뮤니티에 게시물(뽐뿌 http://goo.gl/ZiHm1)을 올려보고 제 게시물과 비교해서 어느게 위로 올라 올까

다른 블로그 유저들이 퍼갔을때 상위를 차지하는 것은 맨 처음 올라온 자료가 올라올지 한번 확인을 해봤습니다.



네이버는 통합검색하고 블로그 검색이 결과가 똑같았는데 잘 보시면 상위에 더 마크되는 블로그가 있었습니다.

왜 이런 차이가 보이는지는 아래 컨텐츠를 보시면 됩니다.


솜사탕 명인이란 키워드가 중복되서 그렇습니다.

저는 그만 넣어보고 컨텐츠에서는 해당 키워드를 빼 보았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중복되야 검색로봇이 더 중요도를 매겨서 위로 노출 시키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자 그러면 다음을 한번 봤습니다.

다음은 검색량이 네이버보다 풍부했는데 생각외로 더 낮아졌습니다.

시간상 원글보다 중복 키워드가 중요하며, 내부적인 다음카페의 자료중 큰 커뮤니티 자료를 더욱 먼저 노출시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 로직은 좀 단순해 보였는데 다음은 좀 복잡해보이네요...



그리고 구글을 확인해봤습니다.

구글은 기본적으로 웹문서를 먼저 노출하기 때문에 블로그는 탭을 선택하기 전에는 사이트들을 중심으로 보여줍니다.

당연히 제가 가장 먼저 올렸던 커뮤니티의 글 (뽐뿌 http://goo.gl/ZiHm1)이 가장 위에 노출되었습니다.

키워드가 중복이 없는데도 가장 위에 올라오는 것을 보면 원글 중심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블로그 탭에서는 가장 상위로 올라옵니다.


결론 : 국내 검색 비중은 구글의 정확안 원글 중심을 따라한다던 네이버도 실제로보면 네이버 내에 있는 글을 먼저 노출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키워드를 중점적으로 중복작성해야 하며, 다만 과다하게 중복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테스트를 해보지 않았습니다. 

         네이버는 자체적인 블로그 및 카페 검색 결과 노출이 회전이 빠르고, 작성 후 노출까지 시간 소요가 적습니다.


검색 노출 최적화에 고심하는 분에게 참고가 될 만한 자료가 되었으면 합니다.


아참 티스토리 유저이신분은 블로그 타이틀보다 페이지 네임이 먼저가도록 수정해주세요

html/css 편집 가셔서 <title>[ㅁㅁ_page_title_ㅁㅁ] :: [ㅁㅁ_title_ㅁㅁ]</title> (ㅁㅁ-> ## 으로 수정하세요)

검색어 노출에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