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하드 정리를 하고, 한쪽으로 데이터를 몰아서 PC에서 뗘 놓을려고 준비중에 에러를 발견했습니다.
조각모음의 대표주자격인 프로그램 Auslogics Disk Defrag를 돌려보니 레지스트리 에러가 상당하더군요
더군다나 웬디 1TB 블랙에서도 정크파일이 많고 파일 불러오는 속도가 상당히 심해서
몇몇 파일은 수동으로 삭제를 했습니다.
최근에 PC가 제대로 부팅이 안되서 리셋 버튼이 없는 케이스라서
그냥 강제 종료를 했던 것이 시스템에 무리를 준 것 같더군요
그래서 저번달 말에 케이스를 좀 괜찮은 걸 샀는데 그 이후로 신경 안쓰고
하드를 뗘내고 새로 하나 2TB나 3TB를 사서
외부 도킹에 연결할려고 준비했습니다.
왠걸... 저렇게 심한 상태...
문제를 해결할려면 다운을 받아 실행하는것 추천하더군요.
Auslogics BoostSpeed 란 프로그램인데...왠지 유료인거 같아서
fix registry errors 검색어로 국내 네이버등을 뒤져보니... 잉?
없더군요...
옛날 하드 배드섹터 검사할때 썼던 hdd regenerator는 돌리기에는 시간이 오래 걸려서
해외 사이트 검색해서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을 받아서 실행해봤습니다.
Registry Repair란 프로그램이더군요.
간단한건 REPAIR 오류 수정을 해주는거 같던데... 아래와 같은 장벽에 부딪쳤습니다.
아... 딥 스캔하고 커스컴 스캔은 돈내라고 하네요..
어째 무료가 너무 좋다 생각했는데...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다시 Auslogics BoostSpeed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실행해봤습니다.
그런 와중에 크랙 파일을 찾아보았습니다.
아... 그런데 역시 게이버... 검색 수준이 덜 떨어져서 제대로 나오는게 없더군요.
한글 지원해주는 인터페이스가 깔끔!
그 외에 기능도 다양하더군요... 하지만 아쉽게도 에러가 많이 난 부분을 공짜로는 15군데 고쳐준다는군요... 헐... 5천개 가까이 되는데...
어쩔 수 없이 크랙을 구글링 해보니 토렌트 알지에 있더군요(http://www.torrentrg.com/bbs/board.php?bo_table=torrent_util&wr_id=6309)
간단하게 프로그램은 공식 홈에서 받으시거나 토렌트에서 받으시고, aushelper(인증) 파일을 풀어보시면 aushelper.dll 파일이 있습니다.
우선 실행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해주시고, C:\Program Files\Auslogics\Auslogics BoostSpeed의 폴더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위의 aushelper.dll 파일을 덮어주시면 평가판이 사라지고, 오류 수정 횟수 제한도 없어집니다.
몇번 거쳐서 수정이 완벽하게 끝났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