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애니 정보 리뷰

소드 아트 온라인 20화 작품을 더 이해할 수 있는 Q&A 모음

by 잡글서점 2012. 11. 19.




Aㅏ... 리파 너무 귀여웠네요~데헤헷~


◇第20話用Q&A 
Q.なんで二刀流になった途端グラムの攻撃を防御できるの? 
A.グラムの『エセリアルシフト』は連続での透過ができない為です。そのため1本目の武器を通せても2本目は発動せず防御されてしまいます。 

어째서 이도류가 되자 그람의 공격 방어 가능했나요?
그람의 이씨어리얼 시프트(etherial shift)는 연속으로 통과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 때문에 첫번째의 무기를 통과하더라도 두번째는 발동하지 않아 방어되버렸습니다.

나빙넷추가 : 원작소설 한국판에는 에테리얼 시프트로 나옵니다.(발음 차이입니다)

Q.二刀流スキルないのに二刀流使えるのは何で? 
A.ALOは二刀流スキル自体はありませんが、剣を2本持つことは可能です。(ソードスキルがないためシステムアシストがなくなるということ自体が存在しない) 

이도류 스킬이 없는데 이도류를 사용할 수 있나요?
ALO에서는 이도류 스킬 자체가 없으므로, 검을 두개 가지는 것도 가능합니다.
(소드 스킬이 없기 때문에 시스템 어시스트가 없어지는 것 자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Q.なんでALOで二刀流使えるのにキリト以外に二刀装備の人がいないの? 
A.リーファ曰く二本の剣を高度に連携させて操るのは大変難しく、二刀流を実践に使えるまでに達したプレイヤーがいなかった為です。 
 そのため二本装備しても結局は使いこなせないので仕方がなく一本だけ、或いは代わりに盾を装備するプレイヤーが多いと考えられます。 
  

어째서 ALO에선 이도류를 사용할 수 있는데 키리토외에는 이도류 장비의 사람이 없나요?
리파가 말하길 두개의 검을 고도의 연속기로 사용하는데는 대단히 힘들고, 이도류를 실제에 사용할 수 있는 수준까지 도달하는 플레이어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 때문에 이도류 장비를 해도 결국 완벽하게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한개 혹은 대신 방패를 장비하는 플레이어가 많습니다.

나빙넷추가 : SAO에서도 본래 대부분 한손에 방패를 장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목숨이 위험하기 때문에 방어적으로 나갑니다)
하지만 아스나는 속도 중심의 스킬이기에 방패를 장비하지 않았으며, 키리토는 공격 중심이다가 이도류 스킬을 얻어 방패를 장비하지 않았습니다.


Q.なんでサマランダーは指揮官負けたのに歓声を上げてるの? 
A.ALOでは不恰好に武器を振り回したり魔法を打ち合うだけの戦闘が多いですが、一部の熟練プレイヤーは防御や回避といった高等技術を使えます。 
 その熟練プレイヤーの戦闘の中でも特に素晴らしかったキリトとユージーンの戦闘に感動した為歓声を上げたと思われます。 

어째서 샐러맨더는 지휘관이 졌는데 함성을 질렀나요?
ALO에서는 볼품 없이 무기를 휘둘거나 마법을 서로 쓰는 등의 전투가 대부분인데, 일부의 숙련자 플레어어는 방어나 회피등의
고등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 숙련자의 전투 가운데서도 특히 멋졌던 키리토와 유진 장군의 전투에 감동했기에 함성을 지른것 같습니다.

Q.転生システムが実装されるだけならわざわざスパイ行為を行う必要ないのでは? 
A.転生には膨大なユルドが必要との噂があったので、領主の首と引き換えにモーティマーから転生費用を出してもらう予定だったと考えられます。 
  
전생시스템이 실제로 탑재되면 일부러 스파이 행위를 할 필요가 있나요?
전생에는 막대한 유루드가 필요하다는 수문이 있기 때문에, 영주의 목숨과 바꿔 모티마로부터 전생비용을 받으려는 계획이었습니다.

나빙넷 해설추가 : 19화에서도 나오지만 영주를 잡으면 영주관에 보관된 금액의 30%를 획득함과 동시에 영주 내의 도시에 점렴상태로 바꿔 세금을 맘대로 10을간 거둬들일 수 있습니다.

Q.サクヤがシグルドを追放してたけど領主しか追放できないの? 
A.追放は領主専用メニューから行うので、領主のみが追放できるシステムと考えられます。 

사쿠야가 시구르를 추방했는데 영주만 추방이 가능하나요?
추방은 영주전용 메뉴에서 실행하므로, 영주만 추방이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영주 전용메뉴 모습, 20화 15:00 부분 참고]

Q.シグルドの姿が消えたけどあの後どうなったの? 
A.追放されたので、アルンを除くどこかの中立都市にランダム転送されたと思われます。 

시구르드의 모습이 사라졌는데 나중에 어떻게 되었나요?
추방되었으므로 아룬을 뺀 어딘가의 중립도시에 랜덤으로 전송되었을 것입니다.

Q.キリトてサクヤ達にどのくらいユルドを渡したの? 
A.所持している全てのユルドを渡したので、一文無しになりました。 

키리토는 사쿠야들에게 어느 정도의 유르드를 줬나요?
소지하고 있는 유르드를 모두 줘서, 깡그지가 되버렸습니다.

나빙넷해설 : 10만 유르드 미스릴화라고 설명하였습니다.(애니 및 원작소설 동일)

Q.なんで今頃アスナは脱走してるの? 
A.須郷の寝付く真夜中まで待っていたからです。(前回訪問時から最低5時間は経過して現実世界では多分真夜中過ぎだから監視の眼はないだろうとアスナは予想)

어째서 아스나는 이제서야 탈주하나요?

스고우가 잠들은 밤이 될때까지 기다렸기 때문입니다.
전회 방문한지 최저 5시간은 경과하고, 현실세계에서는 아마도 밤중이니까 감시의 눈이 없을거라고 아스나는 예상)

나빙넷 추가 해설 : 키리토와 리파가 오후부터 18화 부분초에 출발하고, 저녁을 먹으로 잠시 로그 오프하였습니다.
그리고 19화에서 전투를 거치고 20화에서 ALO에서도 밤으로 배경이 바뀝니다. 게임 설정상 세계수 상층부는 항상 밝은지는 모르겠지만
시점상으로도 저녁이 맞는 것 같습니다. 한밤중에 되려면 키리토와 유진 장군의 전투신은 노을에서 치뤄지는게 시점상 더 맞을 것 같지만
노을에서는 불꽃 속성인 유진 장군의 색상이 겹쳐 잘 눈에 뛰지 않기에 연출을 위해 낮으로 한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