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국제 이슈, 사회, 정치

[동영상] 미국경찰 대학생 과잉진압 논란 바닥에 팽개치다 바디슬램 경찰관

by 잡글서점 2017. 4. 15.

미국 콜로라도주의 포트 콜린즈 경찰관이 22세의 대학생에 대해 과잉진압을 행사한 것으로 소동이 일어났습니다. 지난 6일 포트 콜린즈의 경찰관이 주립대학에 다니는 니카 에라스라트(22세)를 입다물게 하려고 지면에 강하게 내팽개치는 동영상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투고되었습니다. 약 9초간의 동영상의 동영상은 급격히 확산되었고, 이 동영상을 본 많은 네티즌들이 경찰관이 무저항의 여대생을 바닥에 심하게 부딪치게 한 폭력행동에 분노를 표출했습니다.


포트 콜린즈 경찰국장은 현재 이 사건에 관한 경찰관을 조사중이며 소지하고 있던 바디 카메라의 영상을 분석중이라 전했습니다. 하지만 해당 영상을 공개하지는 않는다고 전해졌습니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경찰은 동영상 공개를 해야하는게 당연하며 여대생에 바디슬램을 날린 경찰관의 징계 및 파면을 요구하였습니다. 소동의 원인은 술에 취한 남성 2명이 싸우기 시작했고 경찰이 출동하여 이 둘을 말리던 중 여대생이 개입하여 이를 말리기 위해 경찰이 바디슬램을 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미국 네티즌들은 이 바디슬램 경찰이 저런 행동을 취할 정도로 여대생이 잘못한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며 해당 경찰의 과잉진압 조사를 촉구하였습니다.



미국 바디슬램 경찰관 동영상




와... 보기만해도 아프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