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C 모바일 과학 분야

구글 크롬OS 안드로이드OS 통합설?

by 잡글서점 2015. 11. 2.

구글 크롬OS 안드로이드OS 통합설?

Google merging Chrome OS and Android?


미국 구글(Google)이 노트pc형 OS 크롬OS「Chrome OS」를 모바일OS「Android OS」에 통합하려는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지난 10월 29일 구글이 약 2년전부터 이 두개의 OS 통합에 착수하였으며, 2017년에는 새로운 OS를 발표할 계획인 것으로 전했습니다. 


 크롬 OS는 2009년 7월 발표하여, 크롬 브라우저의 연장선상에 있는 오픈소스의 경량OS입니다. 구글이나 ASUS, HP등이 같은 OS를 탑재하는 크롬북을 판매하고있지만, 교육기관용과는 별도로 PC시장의 점유율은 늘지 않고 있습니다.




크롬 OS의 특징은 데이터뿐만 아니라 어플리케이션도 크라우드에 놓을 수 있는데 서드파티가 그다지 적극적으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지 않아 올해 4월에는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크롬에 맞춰 이식하기 위한 툴이 공개되기도하였습니다. 구글이 전달 크롬북의 브랜드 「Pixel」을 씌운 하이브리드 태블릭 픽셀C(Pixel C)를 안드로이드 탑재 단말로 발표하면서 크롬 OS 소멸 소문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2017년에 발표하는 새로운 안드로이드OS는 PC에서도 기동하며, PC에서 어플리케이션 스토어 구글 플레이의 어플리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