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수첩 라식수술 라섹수술 위험성과 부작용
아래 PD 수첩의 라식 라섹 위험성에 대한 내용인데 전부터 심심찮게 접했던 내용의 축약이군요. 저도 라식이나 라섹을 할까 몇번을 고민하다가 아래와 같은 내용을 이전에 읽어서 접었습니다.
미국 FDA 홈페이지 글에는 "위험을 감수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라식 수술을 받지 않는 것이 좋다. 특정 합병증들이 일부 환자들에게는 피할 수 없으며, 현재 수술에 대한 장기적인 데이터는 없다. 동공이 큰 사람은 라식 수술을 받지 않는 것이 좋다 (중략) 수술 후 채광현상, 광륜, 별모양 광채, 복시를 일으킬 수 있다. 예를 들어, 환자가 야간에 더 이상 운전을 할 수 없게 되거나 안개와 같은 특정 날씨 상태에서 운전할 수 없게 된다"
우스게 소리로 이전에 갑부나 CEO등이 안경을 계속 착용한다면서 라식 혹은 라섹 위험성을 반박할 수 없다고들 했습니다. 안과 의사들이 대부분 라식과 라섹을 안하고 안경을 쓴다는 의견들도 이를 부추깁니다. 반면, 라식 라섹 수술을 받은 사람들의 후기는 만족도가 높은게 대부분이었습니다. 인공눈물을 넣는 사람들도 더러 있지만 만족도에는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고, 비율도 적어보입니다.
라식 라섹 수술을 받는건 개인의 선택과 책임이지만, 신체 중 아주 민감한 부분이고(외부에 노출되는) 인간 수명이 늘어가는 추세에 조금 더 조심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