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C 모바일 과학 분야

LG 유기EL 벽면 패널 두께 0.97mm 종이 수준

by 잡글서점 2015. 5. 26.

LG 유기EL 벽지 패널 두께 0.97mm 종이 수준


LG 유기EL 패널 기술에 눈이 가지는 소식이 있더군요. 지난주 서울에서 개최된 press conference에서 LG 디스플레이가 화면 사이즈 55인치에 두께가 1mm도 안되는 정확하게 0.97mm 벽면 유기EL(벽면 유기EL) 패널을 공개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자석으로 벽에 붙일 수 있는 놀라운 편의성과 휴대성이 괄목한 수준인 제품이네요. 곡면 OLED(유기발광다이오드)라고 해야할지 벽면이라고 해야할지 표현력이 없어서 모르겠네요.


 엘지 디스플레이가 공개한 Wallpaper OLED Panel 무게는 약 1.9kg 밖에 나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상품화에는 다소 시일이 걸릴 것 같지만 활용도가 상당히 높은 제품이네요. 올해 60만장, 내년에는 150만장 판매를 예상중이랍니다. 내구성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http://www.gizmodo.jp/2015/05/lg_oledpanel.htm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