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C 모바일 과학 분야

윈도우 10 스파르탄 새 브라우저 액티브X 미지원

by 잡글서점 2015. 5. 15.

윈도우 10 스파르탄 새 브라우저 액티브X 미지원


마이크로소프트는 5월 13일 차기 OS 윈도우 10의 표준 웹 프라우저 Microsoft Edge 코드 네임 프로젝트 스파르탄(Project Spartan)의 보안에 대해 설명을 하였는데 액티브 (ActiveX) 등 취약한 옛 기술을 지원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1996년에 발표된 인터넷 관련 기술 액티브X는 VML(Vector Markup Language), BHO(Browser Helper Objects), VBScript 등 오래된 기술을 사용해 취약성을 원인으로 지원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윈도우 10 스파르탄에서는 성능과 안전성을 모두 갖추기 위해 Edge의 새로운 렌더링 엔딘(이를 Edge라 명칭)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의 엔진 트라이던트(Trident)에서 22만행 이상의 코드를 삭제하고, 새로운 30만행 이상을 추가하였다고 합니다.


 스파르탄은 PDF 렌더링과 Adobe Flash를 빌트인 기능으로 지원하며, BHO의 지원 종료에 따라 IE에 익숙한 툴바 등이 없어지지만, 서드 파티 개발자는 계속 HTML/JavaScript를 베이스로 확장 기능을 구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preview-microsoft-edge-pc


Microsoft Edge


주소 표시줄에서 더 빠르게 검색(Search faster in the address bar)

허브: 모든 항목을 한곳에(Hub: all your stuff in one place)

웹에서 메모(Write on the web)

어디에서나 읽기(Take your reading with you)

방해 없이 읽기(Read with fewer distractions)

다이나믹 듀오(Dynamic duo: Cortana and Microsoft Edge)

코타나 답변 Get answers from Cortana


* 코타나(Cortana)란 가상음성비서





 ^0^ 오! 우리나라 돈 벌어 쳐묵하려고 필요도 없는 액티브X 발려대면서 여기저기 법률로 제정해서 꼭 깔아야하는 것처럼 강요하더니 이래도 강요할까요? 알면서도 돈 벌려고 이용자 고생시키는 it후진국 한국이니 유지될거라 봅니다.


 이전부터 해외는 https로 충분히 결제가 가능했는데 우리나라는 안된다고 했죠. 웃긴건 돈이 이제되거나 결제되면 해외에서는 보내는 쪽과 받는 쪽 정보를 모두 파악하는데 우리는 보내는 쪽만 중시하고 받는 건 신경 안쓰다보니 조선족이 대포 통장 만들어도 몰래 가지고 튀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hell IT KOREA 만든건 정치인들과 그와 연관되어 불필요한 보안 솔루션 만든 합작자들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