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국제 이슈, 사회, 정치

그것이 알고 싶다 서울대 성추행 교수 녹취록 충격

by 잡글서점 2015. 3. 8.

 최근 방송된 그것이 알고 싶다 서울대 성추행 교수 녹취록 내용이 전해졌는데 참 가관이군요. 지성의 대학, 국내 최고의 대학이었던 서울대가 이제는 인성이 먼저 부족한 대학을 운운해야할 수준이니... 그것이 알고 싶다 서울대 성추행 교수 녹취록 내용을 보면 교수직을 빌미로 2분마다 뽀뽀를 강요하거나 포옹등을 요구하는 내용이 나옵니다. 해당 녹취록은 경영대 A교수이며, 다른 수리과학부 강교수도 성추행 사건도 있습니다.


"너랑 자고 싶다. 지금 내 방으로 갈래?" , "선생님이 마음을 고백하는 거야. 좋아한 거지. 우리가 뽀뽀했던 장면 있잖아?", "미국 여자들은 다 풍만하다. 그런데 한국 여자들은 계란후라이 두 개 얹고 다닌다" 등 성추행을 하고도 뻔뻔한 갑질이 아닐 수 없습니다.


 피해 여성이 17여명이나 되고 강 교수는 혐의를 인정하기 까지 했었다는군요. 하지만 유죄 확정을 받은 후 교육부 재심 요청으로 다시 학교로 돌아왔다니 어이가 없네요. 어째서 피해 여성들이 숨을 죽이고, 조심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것일까요?


그것이 알고 싶다 서울대 성추행 교수 녹취록 충격




서울대 성추행 교수, 강석진, 수리과학과 강석진, 서울대 교수 성추행, 덕성여대 성추행 교수, 서울대 성추행 교수 사진색골교수


 이 방송을 본 네티즌들은 극혐이다. 수학계 아이돌 같은 사람이 인성은 진짜 쓰XX 수준이다. 진짜 X라이 같다. 정신XX자 같다. 역시 한국 넘버원 동네 답다. 서울대 말고도 덕성여대, 고려대도 성추행 교수 있다던데?. 우리나라 지방대는 더 심한거 아닐까? 등 의견이 올라왔습니다.


 최근에는 대학 교수들 성범죄가 빈번해지자 대학가에서도 징계 강화 움직임이 보인다고 합니다. 너무 황당한건 성추행, 성희롱을 한 교수들이 오히려 적반하장으로 무슨 대수로운 일이냐면서 당당했고 명예훼손을 이용해 피해자를 더 압박하기 까지했습니다. 심지어 주변의 권력과 인맥을 이용해 무마하거나 감싸는 모습이 많았습니다.


 앞으로 비판을 무시하며 숨기기에 급급한 대학가는 자성의 목소리를 모아 배움의 터를 더욱 청정하게 이끌어갔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