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국제 이슈, 사회, 정치

횡성 43중 추돌사고 원인은? 횡성 43중 추돌사고 CCTV 동영상 보기

by 잡글서점 2015. 1. 17.

최근 강원 횡성군 공근리 부근에서 43중 추돌사고가 일어났습니다. 횡성 43중 추돌사고로 인해서 중경상자가 20여명이 넘었고, 트럭에 낀 차량이 심하게 파손되어 운반되는 모습이 뉴스에 잡혔습니다. 그럼 횡성 43중 추돌사고 원인은 무엇일까요? 당시 처음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횡성 43중 추돌사고 CCTV 동영상 보면 원인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낮에 횡성 43중 추돌사고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43중 추돌사고 원인 제공자에 대한 비난이 거세었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면 최초 사고 발생자가(30초 부분) 사고가 발생한 1,2차선에 차를 그대로 방치하고 운전자까지 나옵니다. 그리고 잇달으면 운전자들이 미처 사고 차량을 보지 못하고 급하게 피해가는 모습이 아찔합니다. 그러던 중 결국 바짝 붙어오던 차량들이 앞에서 급하게 피하는 차량보다 더 늦게 대처를 못하면서 결국 길을 S자형으로 지나갈 수 밖에 없게 막아버리고 맙니다.




횡성 43중 추돌사고 원인은? 횡성 43중 추돌사고 CCTV 동영상 보기


 최초 사고 차량 크루즈가 사고가 나면 액셀이 기계장치로 연걸하는게 빠져버려 차량을 기동할 수 없다는 의견들이 나오는데 경찰 사고 분석으로 밝혀질 것 같지만 저정도 추돌로 과연 그럴까라는 의심이 듭니다. 그리고 차량에서 나온 성인으로 보이는 3명이 중앙선을 따라 더욱 차량에서 떨어진 거리에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유도를 하지 않은 모습이 나옵니다. 사람이 급한 상황에 처해져서 대응을 못할 수 있지만 너무 병아리가 어미 닭만 쫓아가듯 왔다갔다하는 모습만 보입니다. 차량에 경광봉(교통지시봉)을 가지고 있었다면 얼른 꺼내서 2명이서 일정한 거리를 유지해서 차량을 외곽으로 유도하고 한명은 차량을 한쪽으로 이동하던가 했지 않나 싶습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ADQyhTII9to



 해당 횡성 43중 추돌사고 CCTV 동영상을 본 많은 네티즌들이 초기 사고에 충분한 시간이 있었다. 이렇게 사고가 난 것인 줄 몰랐네. 운전자 무개념이다. 진짜 멀뚱히 서 있기만하고 뭐하는거냐?, 사고 후 조치 불이행으로 어떻게 안되나? 와 보험 저 사람들이 다 물어야하는데 현실은 뒷차들이 물건데 참 답답하다. 짜증난다. 욕이 난무하는데 저 사람들 잘한건 아니지만 살인자 취급하는건 너무하다. 43대씩 패고 싶다 등의 반응이 올라왔습니다.


 하아... 진짜 솔직히 초기 사고 대응 너무 답답하네요. 자기 위험에 빠지는건 절대 피하면서 남에게는 알아서 피해가라는 인상이 풍기는 대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