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소비자우롱 현재진행형(여행 호텔 예약)
안녕하세요 오유님들
이런일이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글 남겨 봅니다.
제가 지난 금요일 전주 여행을 가려고 위메프 딜을 검색했습니다.
위에 딜을 발견하고 가격도 적당하고 시설도 괜찮아 보여서 예약문의를 했습니다.
예약문의 하니 빈방이 없다고 해서 소셜용으로 객실 빼논게 다 나갔구나 싶어 제돈내고라도 이용하려고 호텔에 직접 전화했습니다.
직접 전화하니 빈방이 있다고 하였고 얼마냐고 물어보니 특실이 6만원 이라는겁니다. 6만원???? 위메프도 6만8천원인데 6만원???
예약한다고 하니 3만원은 현금입금 해달라하고 나머지금액은 오셔서 카드결재 하라고 하더군요 하하하하하
일단 예약하고 잘 놀고 왔습니다.
문제는 지금부터인데요
가격이 달랐고 140명이나 구매한 딜이니 위메프쪽에서 부당이득을 취하는거같아 댓글을 달았습니다.
댓글 내용은 위메프는 6만8천원이고 현장결재는 6만원이다 소셜이 더 비싼데 그 이유 알고싶다 이런내용과 간단한 이용후기 였습니다.
욕설 및 비방도 전혀 없었고 가격차이가 왜 발생했는지에 대한 해명을 요구하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런데 위메프의 대응은 대글 블락 그리고 딜 강제종료 였습니다.
한참 잘 팔던 딜을 강제로 종료시키고 댓글은 블락이라..... 어차피 내가 손해본것도 아니고 그냥 해명이나 듣고자 시작했는데... 열받게 하더군요;;
고객센터로 전화했습니다. 댓글이 삭제된 이유를 알고싶다. 하니까 위메프 상담사 손00님이 당장 알수는 없다 담당부서에 알아본후 연락주겠다 하시더라구요.
10분후쯤 연락이 다시 왔습니다. 상담사 손00입니다. 댓글 지워진 이유 알려드릴께요 이러더니 위에 안녕하세요 위메프 입니다. 항상위메프를 아껴주시고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걸 쭉 읽고 계시더라구요;; 너무 황당해서 이거 읽어줄려고 전화하신거냐고 물어보니 댓글 지워진 이유 알려드릴려고 전화한거다 하시더라구요 어이없어서 됏고 제 질문에나 답변해달라고 하니 담당부서에 확인후 다시 연락주신다고...
여기까지가 현 상황입니다.
뭐 인실좃이고 뭐고 잘 모르겠고 그냥 해명이나 듣고자 한게 이렇게 되고 있네요
문득 드는생각은 과연 이번딜만 가격이 이런걸까? 다른딜들은??? 그럼 앞으로 위메프 이용시 일일이 가격 다 찾아보고 해야하나?
제가 어떻게 하는게 맞는건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초반에 저렴한 가겨이다뭐다 음식점가면 소셜에서 산 고객 찬밥신세하고 부당대우하는 등 문제되어 소셜 구매는 안한지 참 오래된거 같습니다. X마켓에서는 천번이상 구매해봤지만 한번 구매 해봤나 모르겠네요. 소셜 구매를 하시려고 예정이신 분들은 반드시 최저가를 검색해서 가격 비교를 해보세요. 예약은 유명 오픈 마켓에서도 투어 관련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정 안되면 네이버 지식쇼핑이라도 검색을 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