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글, 유머글

전자악기 테레민 미니를 연주하는 고양이 동영상이 귀여워

by 잡글서점 2014. 10. 20.



전자악기 테레민 미니를 연주하는 고양이 동영상입니다.

테레민이라는 사물을 고양이 덕분에 처음 알았네요.

역시 猫한 동물입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bXn4_JkVFVo


전자악기 테레민(theremin, テルミン 러시아어 Терменвокс)



러시아의 레온 테레민이 두 고주파 발진기의 간섭에 의해 생기는 소리를 이용하여 발명한 신시사이저 악기이다. 토대가 되는 악기는 1896년 태데우스 카힐이 발명한 텔하모니움이며, 1964년에는 테레민을 발전시킨 무그라는 악기가 발명되었다.
테레민

테레민러시아의 발명자 이름을 본 따서 테레민이라고 한다. 2개의 진공관에 의해서 맥놀이를 일어나게 하여 소리를 내는 전자 악기의 일종.

두 고주파 발진기의 간섭에 의해 생기는 소리를 이용한 신시사이저 악기로, 러시아의 음향물리학자인 레온 테레민(Leon Theremin)이 1924년에 발명하였다. 한쪽 발진기의 주파수는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다른 쪽 발진기의 주파수를 안테나에 접근시키거나 멀리하면서 변화를 주면 마치 톱이 우는 듯한 소리가 나는데, 여기에서 생기는 소리를 스피커로 내보내는 구조이다.

정사각형의 상자를 포함하고 있고 거기에 금속으로 된 안테나가 수직으로 돌출되어 있으며, 연주하는 사람이 안테나의 윗부분 또는 아랫부분을 손으로 흔들면 소리가 나는데, 한 번에 한 음만이 나며 손 동작 위치에 따라 음높이와 음의 지속 정도가 달라진다. 음량도 다른 한쪽 손으로 조절할 수 있다.

1945년 앨프리드 히치콕(Alfred Hitchcock)이 감독한 영화 《스펠바운드spellbound》에서 이 악기 소리가 최초로 등장하였고, 비치 보이스 그룹의 브라이언 윌슨(Brian Wilson)은 《굿 바이브레이션 Good Vibration》을 편곡하는 데 사용하였다. 

악기의 토대는 1896년 태데우스 카힐(Thaddeus Cahil)이 발명한 텔하모니움(tellharmonium)이라는 악기이며, 1964년에는 테레민을 발전시킨 무그(moog)라는 악기가 발명되었다.

[네이버 지식백과] 테레민 [theremin] (두산백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