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국제 이슈, 사회, 정치

[뽐뿌 펌] 카카오톡은 원래 문제가 많았어요. 텔레그램으로 망명하는 한국인들

by 잡글서점 2014. 10. 8.

[뽐뿌 펌] 카카오톡은 원래 문제가 많았어요.txt



2010년 모바일 카카오톡 약관 개정하면서


개인정보 수집 방침에 이르기를


고유 디바이스 넘버 수집하겠다고 했지요.


쉽게말해..카카오톡 쓰는사람은 기기 고유넘버를 카톡측에 넘겨주게 되고 이것은 곳 내 신원을 넘겨주는것과 같지요



다시말해서 검찰등의 수사요구시 통신사통해 디바이스 넘버 획득 -> 카톡에 해당 넘버 조회 -> 해당 카톡 조회의 절차를 거치면 그사람의 모든 디바이스에서 이용한 카톡 내용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당시 이 내용에 많이들 반발했지만. 또 많이들 별 문제 안된다는 입장이었고. 전 빅브라더의 등장을 예고했었죠




두 번째


Pc카카오톡의 개인정보 수집문제


피씨카톡은 무려 mac넘버와 cpu일련번호. 사용자 이름까지 긁어갑니다


저 세가지가 있으면 해당 사용자가 어떤 pc를 사용했고 어느 회선을 이용했는지 추적이 가능하죠 물론 100%는 아닙니다. 서비스 공급자에 따라 맥넘버가 넘겨지는 방식이 다르고, 맥넘버 변경도 가능하지요.


허나 압수수색이라도 하게되면 cpu일련번호는 빼도박도 못할 증거가 됩니다. 고유지문이에요



자 그럼 이렇게 또 말하시겠죠

죄 안지었는데 문제가 되냐


물론 문제안되겠죠

근데 생각해 보셔야 할건 그런겁니다

일개 메신져 서비스 주제에

어디서 감히 민감 정보를 서버에 축적 시키고

또 그것을 당연히 요구해 올수있는지

그것이 어떤 경위와 목적으로 정당화될 수 있는지.



카카오톡은 예전부터 개인정보에 관해선 정신나간 짓을 해왔다는점


http://ppomppu.co.kr/zboard/view.php?id=phone&no=2835964




1.5 million South Koreans have started using Telegram in the last week. Why? Suddenly, they need encryption

https://twitter.com/telegram


존잘 개발자로 잘 알려진 텔레그램 Telegram가 지난 10월 6일 공식 한국어버전을 출시하였습니다. 빠르네요. 10월 2일 한글화 작업에 착수한지 4일만입니다.



텔레그램 어플 다운 받기


수사기관의 부당한 정보 제공에 협조하지 않겠다고 밝혔으며, 사이버 망명으로 최근 150만 가입자를 넘은 텔레그램입니다. 100만 넘은게 10월초라는데 무지 빠른 속도로 늘어나네요. 흔히 부족한 인간들의 변명은 좀 보면 어떻냐고 그러겠죠. 그렇게 보여줘도 상관없으면 개인 프라이버시고 뭐고 자기내집 냉장고 속, 침대 속, 가방 속, 컴퓨터 파일, 책상 서랍 그냥 보여주세요ㅋㅋㅋ 웃기지도 않는 소리를 해대는 부류들 볼때마다 그냥 상대 가치도 느껴지지 않습니다.




텔레그램 개발자 파벨두로프(사진 출처 - 파벨두로프 페이스북)

telegram developer picture


검찰의 카카오톡 sns 사생활 침해에 대한 분노로 많은 국민들이 카카오톡을 등지고 있습니다.

써보니 확실히 좋더군요. 무슨 구글 쓴다고 노총에다가 태클건 어이없는 사고 방식이 존재하는 한국이기에 텔레그램 쓰면 빨갱이라고 하는 시대가 올지도 모릅니다. 워낙 기본 상식과 도덕이 부족해진 나라죠^^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