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국제 이슈, 사회, 정치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 운영자(카페스탭 오로지) 회원 강제탈퇴 사유가 정신병자? 로마법?

by 잡글서점 2014. 9. 6.

 회원수가 1276만명에 근접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중고나라 카페의 한 운영진이 카페 회원의 탈퇴 사유를 정신병자로 지칭하면서 논란이 되었습니다. 게다가 논란이 된 오로지 닉네임을 사용하는 카페스탭은 6년제 대학을 나온 사자 직업의 원장이며, 자신의 동생은 서울대 졸업하고 행정고시 패스했다고 하면서 학력을 운운하였습니다.


 하지만 지난 2월 자신의 블로그에 204.2.3 월요일 공부 수학2 13강 듣다 포기, 내일 12강까지 완성할 계획, 영어 문법0 1,2,3강 단어 EBS 1강, 너나우리 1회 과학 생명과학 1강 물리1 1강 책 현실, 마법 챕터4라는 글을 남겨 사가 직업이 아닌 평범한 고등학생인 것이 들통났습니다. (현재 블로그 글들은 모두 삭제된 상태입니다)


 평범하게 생각해서 그런 부장급 인재가 중고나라에 운영자로 일할 시간이 있을까요? 학벌을 운운하며 부심이 쩔은 중고딩일 가능성이 높아지자 네티즌들은 역시 중고딩 나라 카페라면서 비난이 이어졌습니다.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 운영자(카페스탭 오로지) 회원 강제탈퇴 사유가 정신병자?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 탈퇴 사유 정신병자라고 적어 논란이 되었던 글 및 사자 직업 원장 사칭 답변글





http://todayhumor.com/?bestofbest_177072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97&l=304416


그 외에도 오로지 카페스탭은 휴대폰을 3~4개에 한번씩 핸드폰을 바꾸는 사람에게 왜 바꿔야하는지 논리를 제시하라는 황당한 논리와 더불어 최소 3년씩 쓰고, 1대 가지고 4~5년 못 사용하냐는 답변을 달기도 하였습니다. 내가 그렇게 쓰면 다른 사람들도 따라야한다는 전형적인 로마법을 스스로 만들어 설파하는데 다들 황당해 했습니다. 결국 핸드폰을 바꾸고 중고폰으로 판 회원은 강퇴조치 되었고, 비정상적이기에 강퇴처리되었으니 다시는 문의하지 말라고 강퇴 번복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또한, 해킹 당하면 본인 잘못이냐는 반문에 그렇다고 긍정하였습니다. 이에 범죄를 정당하게 인정하는 발언이냐는 판단을 "이 아저씨가 약을 드셨나.. 자꾸 짜증나게 하실래요?^^" 라는 논리보다는 자신은 절대 잘못되지 않은 남이 잘못되었다는 전제로 감정적으로 대처하며 비꼬는 말도 달았습니다. 읽는데 참 기분이 나빠지는 답글이네요.  




위 글을 본 네티즌들이 만들 만능 짤방 패러디↓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 사과아닌 사과 공지글에 여전히 비난 및 패러디글 쇄도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 사과 공지글은 조회수가 7만에 근접할 정도로 많은 사람이 열람하였습니다. 다만 리플을 달 수 없는 피드백 금지한 공지에 내용도 사과문 같지 않은 일반 공지글 같아 회원들이 제대로 공감을 할 수 있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공지] 즐거운 명절을 앞두고 불미스런 일이 생겨 사과말씀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중고나라 운영진입니다. 


중고나라에 오늘 불미스런 일들이 발생을 하였습니다. 우선 큰 명절을 앞두고 카페가 소란스럽게 된것에 대해 운영진으로서 사과말씀을 먼저 드리구요.


상황 파악을 해보니 한 회원분께서 카페에 의견을 제시하는 과정에서 말이 아닌 글로 오고가다 보니 운영진의 대응이 굉장히 딱딱하게 느껴지셨던것 같습니다. 이로 인해 감정이 격해지고 운영진이 하지 말아야할 개인감정이 개입되어 강퇴 사유를 "정신병자"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말도 안되는 상황이 발생을 하였습니다.


이런 부분은 운영진으로서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추후 카페를 운영함에 있어 개인감정을 개입시키는 일이 없도록 다른 스탭분들께도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중고나라는 우리 회원분들이 아시는것 처럼 이런 사건 보다는 음란글이라던가 도박글들이 실시간으로 상당히 많이 올라오는 카페입니다. 아무래도 회원수가 많다보니 스팸업자들에겐 타켓 1순위 이기도 하지요. 


그런 글들로 인해 회원님들로 부터 질타를 많이 받습니다. 카페관리를 왜 제대로 안하냐고.. 사실 운영진이 하루동안 삭제하는 음란글과 도박글들을 보여드리면 무척 놀라실 것입니다. 정말 엄청난 양의 스팸글들을 100여명 이상의 스탭분들이 감시하여 필터링을 하고 있는데도 미꾸라지 같이 빠져나가 올리는 업자들 때문에 욕먹는것이 중고나라 스탭입니다...


이런 음란글 도박글 환경속에 있다보니 회원님이 거래를 할수 있게 해달라는 마작이라는 아이템이 더욱 예민하게 느껴졌던듯 합니다. 이점 우리 회원님들께도 양해 말씀을 구하구요. 


앞으로 말씀해 주시는 건의사항들을 좀더 열린 귀로 적절하게 수용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사건의 당사자인 오로지 스탭은 깊은 책임을 통감하고 현재 자진 탈퇴하였습니다. 오랫동안 중고나라에 애착을 가지고 스패머들을 앞장서서 퇴치한 스탭이라 이번의 경솔한 행동이 더욱 안타깝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잘못은 잘못 탈퇴 결정은 마땅했구요. 해당 스탭에게 "정신병자"로 강퇴처리가 되었던 10여분들은 모두 복구해 드렸습니다. 다시한번 그 회원님들께 사과말씀드리고 앞으로 더 좋은 운영을 위해 좋은 말씀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큰 명절 한가위 가족분들과 즐겁게 보내시구요 더욱 노력하는 중고나라 운영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운영진 드림


http://cafe.naver.com/joonggonara/227192797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 스탭 모집 게시판 장학생 글

출처 : http://cafe.naver.com/joonggonara/227182517


어제 오늘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의 스텝 모집 게시판은 강퇴 비판 패러디 및 강퇴 능력을 과시하는 지원자들로 문전성시를 이루었습니다. 특히 김정은 스탭 모집 전화 사진은 여러 커뮤니티에 확산되면서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스탭 모집 게시판 바로가기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 운영자(카페스탭 오로지) 황당한 논리 답변글들




원문글 : http://cafe.naver.com/joonggonara/226793141

스샷 출처 http://todayhumor.com/?bestofbest_177028


되도 않는 논리로 완장질한 카페스탭 오로지 답변에 화가 나 답변을 달은 회원




오로지 개념 로마법 화제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 논란은 끊이질 않는데...

출처 : http://cafe.naver.com/joonggonara/227183276


 결국 정신병자라는 탈퇴사유를 사용한 오로지 운영진은 강퇴처리되었지만, 중고나라 카페의 광고 수익에 대한 세금을 국세청에 신고하는 사람들과 소송 글들이 올라왔습니다. 




http://cafe.naver.com/joonggonara/227103332


추가 확산된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 운영진 논란의 답변글 성지순례가 되면서 조회수 2만번 이상, 덧글 900여개가 달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