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국제 이슈, 사회, 정치

슬라임 모양의 미즈신겐모치(미즈신겐모찌)가 화제, 재료 및 레시피도 공개!

by 잡글서점 2014. 8. 25.


 지난 6월에 일본의 신기한 떡 미즈신겐모찌에 대한 사진이 공개되면서 많은 네티즌들이 관심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맛은 별로라고 했고, 여름 한정 상품이라고 전해드린 바 있습니다.


  그런데 일본 스퀘어 에닉스에서 7월 25일 발매하는 드래곤퀘스트의 슬라임을 만들 수 있는 제빙기가 발매전에 화제가 되었고, 이 제빙기를 사용한 미즈신겐모찌를 만든 인물이 나타나 또 다시 화제가 되었습니다.


 작자는 애니 배경미술 등을 담당하는 야치코씨로 탄력있게 흔들거리는 모습의 동영상도 올라왔습니다. 


정말 접시의 바닥까지 보이는 미즈신겐모찌가 재밌는 슬라임 모양을 갖추고 있네요. 역시 먹기에는 아까워 보이지만 맛은...글쎄요... 


슬라임 미즈신겐모치 사진이 트위터에 올라오자 2시간만에 6000번이 넘는 RT를 받았으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종종 베테랑 화과자 명인들이 캐릭터 모양을 따라한 작품들이 올라오던데 요것도 참 신선하네요.





과연 미즈신겐모찌(미즈신겐모치)는 어떻게 만드는걸까? 궁금해서 레시피를 찾아보니 있네요.


재료는 미네랄 워커와 한천 파우더, 흑설탕을 녹여 만든 흑밀, 콩가루입니다.


그런데 동그랗게 만들어줄 틀이 있어야하네요. 동그랗게 얼려서 살짝 놓여준거네요.


http://cookpad.com/recipe/2682949




http://www.youtube.com/watch?v=hudsHaHoB5c


미즈신겐모찌는 미각보다는 시각을 만족시켜주는 음식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