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국제 이슈, 사회, 정치

아이스버킷챌린지 인증 릴레이 확산! 아이스버킷챌린지 유재석 동참 동영상과 뜻

by 잡글서점 2014. 8. 24.

아이스버킷챌린지 뜻은?


아이스 버킷 챌린지가 무엇인지 저도 생소하더군요. 아이스 버킷 챌린지 뜻은 사회 운동으로 한 사람이 머리에 얼음물을 뒤집어 쓰거나 미국의 ALS(루게릭병) 협회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지난 2014년 여름에 시작된 이 운동은 SNS(소셜 미디어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확산, 현재는 하나의 유행이 되었습니다.


 루게릭이란 미국 메이저리그의 전설적인 야구선수 루 게릭에서 따왔으며, 대뇌와 척수의 운동신경세포가 파괴더어 근위축성측 경화증 판정을 받고 은퇴하고 2년 뒤 39세라는 젊은 나이에 사망을 했다고 합니다. 은퇴식에서 나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라고 연설해 주위에 귀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단순한 루게릭병 환자만들 돕기 위한 캠페인이 아닌 지난 2013년부터 해외 저명 인사들이 각자 원하는 단체에 기부를 하면서 얼음물을 뒤집에 쓰면서 확산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음타를 지명하는데 꼭 이행해야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아이스버킷챌린지 오바마도 검색되기에 혹시 대통령이라는 직위인데 단체에 기부 행위를 해도 문제가 안될까 의심되었는데 확인해본 결과 거부 의사를 밝혔다고 합니다. 유명한 빌게이츠씨도 참여한 이미지가 해외에서 자주 보이더군요.




한국에서 아이스버킷챌린지 시작한 최초 연예인은 개그맨 김준호씨?


국내에서도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을 릴레이하고 있는 연예인들의 활동이 활발합니다. 지난 8월 18일 개그맨 김준호씨가 페이스북 코리아 조용범 지사장에게 지목받아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그 뒤 류현진, 박한별, 정준영 등 하나의 문화 형성하듯이 잇달으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걸그룹 시크릿 맴버 전효성씨나 클라라씨도 이 캠페인에 동참하여, 아이스버킷챌린지 전효성, 아이스버킷챌린지 클라라 검색도 올라오더군요. 그 밖에도 걸그룹 AOA맴버 설현씨와 유나씨도 동참하셨다는군요. 왠지 걸그룹은 눈이 쏠리네요. 런닝맨 팀의 김종국씨도 참여했고, 최근에는 이재용씨와 원희룡씨가 박근혜 대통령을 지목하기도 하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제 연예인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인증 동영상을 올리면서 확산되지 않을련지요?




한국 연예인 아이스버킷챌린지 동참 동영상들


http://www.youtube.com/watch?v=w3i9qOT6j7Q


AOA 설현 유나 아이스버킷 챌린지


외모만 이쁜게 아니라 마음도 이쁘시네요.


http://www.youtube.com/watch?v=MOYy2iggRfA


아이스버킷챌린지 유재석 동영상

보기만해도 시원하고 코믹하네요 ㅎㅎㅎ


유재석씨는 아이스버킷챌린지를 동참하시고 정준하, 김재동, 박명수씨를 지목하였다고 합니다.



ㅋㅋㅋ 유재석씨 지목을 받고 친한 사이인 김제동씨가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참여하셨네요.


 더운 여름 시원해지는 아이스버킷챌린지 캠페인을 보면서 마음만은 훈훈해집니다.


관련 검색 : 아이스버킷 챌린지란 아이스버킷 챌린지 뜻 아이스버킷 아이스버킷이란 아이스버킷챌린지 유재석 아이스버킷 챌린지 한국 아이스버킷챌린지시작 아이스버킷 챌린지 연예인 아이스버킷챌린지 최민식 홍진영 차유람 아이스버킷 유재석 아이스버킷 아이스버킷 뜻 아이스버킷챌린지 오바마 박근혜 아이스버킷 챌린지  


아이스 버컷 챌린지 국내 연예인 참여 동영상 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