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국제 이슈, 사회, 정치

때 아닌 미더덕 논란? 미더덕 과연 어디까지 먹어야하나?

by 잡글서점 2014. 7. 7.

올리브 방송프로 2014 테이스티로드에서 미더덕의 국물만 쪽 빨아 먹고 뱉는 박수진씨와 다 먹어야한다는 김성은씨의 대립으로 때 아닌 미더덕 논란이 벌어져 화제가 되었습니다. 


 국물만 먹는 박수진씨는 30년 넘게 미더덕 국물만 빨아먹었다고 우리 엄마도 그랬고, 다들 그러는 풍조를 주장했으며, 다 먹어야한다는 김성은씨는 미더덕은 오독오독 씹어야 제맛이라고 전식을 주장했습니다.


 이에 촬영중인 스탭 분들의 의견도 들어봤습니다. 다 씹어 먹는 스탭이 8명, 국물만 먹고 버리는 스탭이 5명이었습니다. 


 마치 탕수육의 부먹파와 찍먹파 붕당 싸움이 일어나는 것과 같은 미더덕 논란은 여러 커뮤니티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벌어졌는데 미더덕 자체를 안먹는 분들의 리플들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테이스터드 로드 맛집 미더덕 방송 장면에서

미더덕 먹는 방법 논란이 시작되었습니다.


 미더덕은 질겨서 국물만 먹었었는데 저도 먹는 분 처음 봤네요. 씹어 삼키는거 보고 좀 쇼킹했습니다. ㅋㅋ뭐 결국 취향에 따라 자기 하고 싶은데로 먹는거지만 미녀들의 식습관 차이로 벌어진 방송으로 때 아닌 미더덕 논란이 부네요 ㅋㅋㅋ





여러분은 미더덕 어디까지 드세요?


미더덕은 연체 동물로 멍게와 비슷하지만 크기가 작고 정약전의 자산어보에 남성의 성기를 닮았다 하여

음충(淫蟲, 음란한 벌레)라고 기록되어 있다는군요 ㅋㅋㅋ




미더덕에는 단백질, 당질, 철분, 칼슘, 칼륨 비타민E, 엽산, 인, 콜레스테롤이 들어 있으며, 

불포화지방산인 EPA와 DHA가 ㄷ르어 있다고 하빈다.

뇌출혈이나 동맥경화, 고혈압에 좋고,

DHA는 잘 아시다시피 학습 기능 향상에 좋습니다.


또한, 아스파라긴이 풍부하여 간 해독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찬 성질이기에 맥이 약하거나 몸이 허한 분은 주의하시고 

양성 음식과 섭취하시길 권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