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부품이나 아이폰 부속품, 노동 환경 악질 소문으로 유명한 폭스콘 회사가 최근에 1500만원대 전기차를 내놓을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진바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일본 도요타 회사가 지난 25일 궁극의 자동차 에코카(ECO CAR)라 부르는 연료전지차를 올해 안으로 일반 판매를 할 것으로 발표하였습니다.
연료전지차(FCV)에는 수소 탱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수소를 차 밖에서 유입시켜, 공기중에 산소와 화학 반응을 시켜 전기를 발생시켜 모터를 돌리는 구조입니다. 이 화학 반응은 온난화의 원인이 되는 이산화탄소는 배출하지 않고, 나오는 것은 물과 수증기 뿐입니다. 연료가 되는 수소를 1회 충전하면 일반 자동차의 3배나 되는 700Km를 달릴 수 있다고 합니다. 연료 보급에 드는 시간은 겨우 3분 밖에 거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도요타 연료전지차(FCV) 판매 시기는 일본 국내에 2014년 연내, 해외 미국 등지에는 2015년 여름으로 예상 중입니다.
뭐, 나오기 전에는 뻥카들이 많으니 실제로 연비가 어떻게 될지는 두고봐야 겠지만 에코카 치고는 가격이 ㅎㄷㄷ하네요. 미국의 테슬라s(테슬라 모델 s)는 한번 충전으로 426km를 간다고 하는데 가격 10만 달러가 넘는걸 본다면 효율은 더 높긴 합니다. 이 두 회사는 2010년 중반부터 제휴하여 개발 생산 분야에 협력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제 취향은 아래 사진으로 봤을 때 그리 땡기는 디자인은 아니네요.
사진 소스 : http://response.jp/article/2014/06/25/226172.htm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