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C 모바일 과학 분야

[일웹] 일본 국어사전에 w 의미 등록 트위터에 화제

by 잡글서점 2013. 12. 16.


인터넷 문화가 발달함에 따라서 축약어들이나 자음만으로 이루어진 채팅 용어가 보편화 되었습니다.


그 보편화된 용어 중에 하나가 바로 ㅋ(키윽)을 연달아 쳐서 웃는 반응을 표현하는건 이제 일상이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ㅎㅎㅎ(소탈한 웃음)이나 ㅎㄷㄷ(놀람), ㅇㅇ(동의), ㅅㅅ(음란행위)...


등등 많은 의미들이 탄생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ㅋㅋㅋㅋ에서의 ㅋ 의미를 국어사전에 등록되지는 않고 오픈국어로 인터넷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웃길때 사용하는 이롲ㅇ의 유행어 혹은 채팅용어로 정의합니다.




이와 비슷하게 일본에서도 국내의 ㅋㅋㅋㅋ와 흡사한 자판이 바로 wwwww 입니다.


wwww는 일본어로 わらう(笑う, 웃다) 혹은 わら를 자판으로 쓸 때 맨 앞의 w를 나타냅니다.


보통 wwwwwwww 식으로 길게 웃는 것은 저속한 느낌을 주며,


어미에 1~3개씩 붙여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의미의 w가 최근에 일본 三省堂国語辞典 국어사전에 등록되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ダブリュー[W](名)①②③省略④〔←warai=笑い〕〔俗〕〔インターネットで〕(あざ)笑うことをあらわす文字。 

「まさかwww」(以下略) (三省堂国語辞典第七版) 


https://twitter.com/sankokuziten/status/412238092473729024 



W <- warai=笑い 인터넷에서 웃는 것을 표현하는 문자, 설마 www 이하 생략


해당 트위터 사진이 유포되면서 설마 www 국어사전 등록이라니 www 등의 반응들을 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