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C 모바일 과학 분야

아마존 무인기 택배 시스템(Amazon Prime Air) 동영상 화제

by 잡글서점 2013. 12. 3.

 아마존 무인기 택배 시스템인 Amazon Prime Air(아마존 프라임 에어) 동영상이 공개되어 해외에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아마존은 배송 센터로부터 30분 이내의 거리에는 해당 무인 헬리콥터를 사용해 무인으로 택배를 발송하는 무인 차세대 배송 시스템을 선보였습니다. 해당 무인기 택배 헬리콥터는 8개의 로터 헬리콥터로 비행을 하며, 실제로 배송 센터로부터 고객의 자택까지 상품을 전달한 데모 동영상도 공개하였습니다. 현시점으로는 최대 적중 무게는 5파운드(약 2.3kg)이 가능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아마존 프라임 에어는 현지점에서는 아마존 사내의 차세대 연구개발부문에 의한 프로젝트로 기술적인 과제를 더해 규제의 대책 등을 통과하면 실용화하는데 몇년 안으로 가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FAA( 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 미국 연방 항공국)은 아마존 등 업계 각 회사들과 함께 이런 무인기의 룰을 만드는데 착수하였으며, 아마존은 2015년에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측하였습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98BIu9dpwHU


 이거 상당히 멋진 기술이네요. 택배가 정신없이 바쁜데 아파트 같은 곳은 밀집되어 배송이 편하지만 미국처럼 주택가가 넓은 곳은 이런 기술로 gps 좌표로 원하는 시간대에 발송해준다면 비둘기 부대처럼 날라가서 택배 날라주겠네요. 다만 전선이라던지 장애물과 충돌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지만, 몇년 내로 어느 정도 기술이 발전해서 실용화되고 있을지 기대됩니다. 얼른 국내에 아마존 좀 들어왔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