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국제 이슈, 사회, 정치

120kg 넘는 여성이 다이어트로 미녀로 변신, 다이어트 비결

by 잡글서점 2013. 11. 3.

122kg 이었던 초고도비만 여성 Taylor Stevens(테일러 스티븐)씨가 다이어트를 통해 이전 몸무게의 반 이하로 줄인 사진이 공개되어 해외에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미인이라기 보다는 가슴이 좋은 다이어트 성과네요; 다이어트로 살을 빼려면 우선 체지방을 낮춰야 한다고들 말합니다. 




살이 빠진다는 것은 즉 몸에 불필요한 지방을 줄인다는 것과 일맥상통합니다. 때문에 사람의 구성 성분인 수분, 근육과 뼈, 지방에서 15~25%를 차지하고 있는 지방을 줄이면 몸의 밸런스도 적당해져 몸이 맵시가 있고 외모도 호감이 생깁니다. 몸의 50~60%를 차지하고 있는 수분을 빼는 방식으로 커피(이뇨효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과잉 탈수 현상은 부종을 일으킬 수 있어서 몸에 나쁩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를 통해서 빠른 효과를 보려는 한국인의 습성은 요요 현상을 불러올 수 있기에 수면을 잘 취하면서 천천히 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수면은 다이어트의 비결!?


살을 빼고 싶으시다면 다이어트 리바운드(요요현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잠을 충분히 자면서 체중을 빼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 수면이 중요한가요? 그건 자는 동안에는 음식을 섭취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여분의 칼로리를 더 섭취하지 않고 장이나 위가 활성화되어 먹은 음식도 소화하기에 변비에도 좋습니다. 이런 이유로 늦게자면 피부도 노화되고, 장이나 위가 활동이 위축되어 소화 불량에 걸릴 수 있으며, 야식으로 더욱 비만이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수면 전에 따뜻한 물로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해서 주무신다면 효과는 더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