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드 슈츠라 함은 인체에 장착하여 전동 액츄레이터(Actuator)나 인공 근육등의 동력을 이용하여 외골 형태의 의복형 메커닉을 장착할 수 있는 파워 어시스트 슈츠를 지칭하는 것입니다. 일명 강화복이라고 부르는 해당 로봇 드레스 슈츠는 의료나 산업 머신으로도 활용되며, 일찍이 SF 영화나 소설에서 자주 등장하였습니다. 강화외골격인 해당 파워드 슈츠 이족 보행형 모습의 영상이 유튜브에 공개되었는데 상당히 경이로운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여줬습니다.
예전만해도 무게중심에 대한 구현도가 상당히 미흡한 것과 다르게 요즘 기술은 상당히 뛰어나네요. CPU 성능이 높아짐에 따라 각종 센서의 처리 능력들이 더욱 높아져 실제 활용할 수 있을 수준으로 기술력이 높아진 것 같습니다. 영상을 잘 보시면 사람이 안에 들어가 있으며, 사람이 움직이는 모습 그대로 거대한 외형의 파워드 슈츠가 동작자의 의도대로 움직이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Giant Robot Mech WALKING TEST : http://www.youtube.com/watch?v=UhxVOAhaNlw
일본에서 최근에는 사람의 표정을 인지하는 AI도 개발된 것 같고 앞으로 기술들이 서서히 보편화되고 실용화된다면 생활의 모습들이 급변할 것 같습니다. 솔직히 이전 보여드렸던 쿠라타스보다 더욱 로봇 같은 느낌이네요. 쿠라타스는 왠지 영상이 조작된거 같기도 했지만요.
[이슈 트렌드 정보] - 일본 쿠라타스(KURATAS) 로봇 가격 1억엔, 해외 주문 3천건
댓글